불어나라 희망의 2동 풍선아트 봉사자 양성과정을 소개합니다.

지난 8월 당진 2동 평생학습센터에서는 불어나라 희망의 2동 풍선아트 봉사자 양성과정을 모집하였습니다. 총 10회 동안 함께 만드는 풍선 아트의 신기한 요술풍선의 세계로 초대받은 느낌이었습니다.

당진 2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열리고 있는 풍선아트 수업은 무에서 유를 창조해 내는 기분입니다. 기다란 풍선 하나로 만들 수 있는 것들은 다양하게 표현해낼 수 있습니다.

축제나 행사장에 가면 줄을 길게 서서 받을 수 있는 강아지. 칼은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의 피에로가 되어 보겠다는 결심과 각오로 시작했던 불어나라 희망의 2동 풍선아트 봉사자 양성과정입니다.

다양한 배울 거리와 다양한 수업이 있어서 늘 평생학습센터의 수업을 찾아다니는 편인데 이번 풍선아트 수업은 누구에게나 즐겁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요소를 만들어 주는 수업이라서 수강생분들에게도 큰 활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강아지 풍선, 공룡 풍선은 인기 만점일 것 같습니다. 봉사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라서 축제나 행사에 많이 쓰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강아지도 다양한 모양이 있지만 이번 풍선아트 과정에서는 귀엽고 앙증맞은 푸들 강아지의 특징을 살려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양이 풍선도 만들어 보고 눈과 수염을 그리니 더욱더 귀여운 고양이 모양이 되었네요~

흑곰과 백곰도 만들어 보았어요 ~

이 작품명은 뭔지 아시겠나요?^^ 바로바로 말입니다.

두툼한 말이 입술과 목뒤 갈기를 살려서 만들어 보았답니다.

아이들이 쓰고 다니면 너무 좋아할 만한 공룡 모자도 만들어 보고요. 파티에 모자를 엄마가 만들어준 풍선 공룡 모자를 쓰고 파티를 즐길 아이들의 모습을 상상하니 한껏 더 설렙니다.

세 번째 시간에는 무지개와 구름 개구리도 만들어 봅니다. 빨주노초파남보 색깔만 보아도 벌써부터 비 갠 화장한 날씨의 맑은 날이 상상되어 더 신이 났습니다.

무지개와 초록 개구리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어디에 이 장식을 해드리면 좋아하실까.. 봉사자의 마음으로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봉사자들의 마음으로 수강생들이 만든 개구리의 모습은 다 똑같이 배워도 각자 다른 표정을 하고 있지만 봉사를 하겠다는 마음 하나만큼은 하나인 것 같습니다.

2024년 당진 2동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불어나라 희망의 2동 풍선아트 수강생은 10월 19일 당진시청에서 있을 평생학습 한마당에 당찬 2 봉풍 2라는 단체명으로 아이들과 오신 분들께 활력과 희망을 넣어 드리겠습니다.

수강생들의 당진에서의 힘찬 봉사활동의 행보를 기대해 주세요.


{"title":"불어나라 희망의 2동 풍선아트 봉사자 양성과정을 소개합니다.","source":"https://blog.naver.com/dangjin2030/223618535967","blogName":"당진시 공..","blogId":"dangjin2030","domainIdOrBlogId":"dangjin2030","nicknameOrBlogId":"당찬당진","logNo":223618535967,"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