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농협 본점 하나로마트에는 로컬푸드 직매장이 있어요.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그날 신선하게 구매할 수 있고 수송 단계를 거치지 않아 운송비도 줄어 가격도 저렴하답니다.

운송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도 줄어 환경에도 좋아서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증평 농협 본점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매장은 약 40평 규모로 제법 넓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요.

관내 100여 개의 농가가 참여하여 제품도 많습니다.

입구에는 화훼 코너가 있어 화사한 꽃이 반겨줍니다.

꽃과 함께 꽃말도 안내되고 있어요.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초화류 화분도 굉장히 많습니다.

매장 가운데에 있는 매대에는 신선한 야채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잡곡류는 장뜰잡곡이 주를 이룹니다. 장뜰은 증평군 농산물 공동브랜드입니다.

품질이 인증된 농특산물에 상표의 사용권을 부여해 믿고 구매할 수 있어요.

​​충청북도 우수농특산물 품질인증을 받은 상황버섯도 발견했습니다.

20년 경력 부모님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2대째 이어가고 있는 청년농업인이 운영하는 농장의 상황버섯이라고 하네요.

​증평의 농촌체험마을에서 전통방식으로 만든 장을 비롯한 전통식도 판매 하고 있습니다.

농촌체험마을에서는 체험도 진행하고 있어 방문하면 직접 만들 수도 있어요.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서를 받은 곳에서 생산된 유정란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생산자, 소비자, 동물과 자연까지 모두 상생하는 증평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입니다.

증평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인삼도 볼 수 있었어요.

증평은 전국 최대 인삼 주산지로 유효성분인 사포닌이 타지역 인삼보다 풍부하고 내부 조직이 단단하고 치밀하여 특유의 향이 오래도록 지속해 전국적으로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어요.

​토마토도 빼놓을 수 없는 증평의 특산물인데요, 지역토착 미생물을 채취 활용하여 자연환경 적응력을 높이고 자가액비를 사용하는 등 안전하고 맛과 향이 뛰어납니다.

​사과 또한 증평군의 인기 있는 농특산물입니다.

중산간지대의 일조량이 풍부한 곳에서 생산되어 색상이 선명하고 모양이 균일하며 당도가 높습니다.

밥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 뭐니 해도 쌀입니다.

장뜰쌀은 금강 상류의 오염되지 않은 증평군 일원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어 맛과 미질에서 으뜸인 쌀입니다.

2008년 고품질 쌀 생산 유통 및 경영개선 평가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2012년 전국 고품질 쌀품평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증평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모든 농산물 생산자 실명제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더욱 믿음이 가는데요, 농협 본점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착한소비 하시길 바랍니다.

{"title":"로컬푸드직매장 / 건강한 우리 농산물 / 충북 증평","source":"https://blog.naver.com/wwwjpgokr/223577591280","blogName":"새로운 미..","blogId":"wwwjpgokr","domainIdOrBlogId":"wwwjpgokr","nicknameOrBlogId":"증평군청","logNo":22357759128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