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을지연습 연계 전국민 참여 공습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안내
8월 22일 목요일은 을지연습 연계 민방위 훈련이 있는 날! 을지연습은 6·25와 같은 전쟁이 일어난 비상사태를 가상으로 만들어 놓고, 나라를 지키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종합적인 비상대비 훈련입니다!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사회는 극도의 혼란에 빠지게 되는데요. 이와 같은 비상사태 시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는 을지연습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8월 22일(목) 14시부터 14시 20분까지 공습대비 민방위훈련이 실시되오니 미리 인지하고 함께 동참해 주세요 ( •̀ .̫ •́ )✧
2024년 을지연습 연계 전국민 참여 공습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안내
을지연습이란?
안보 태세를 강화하고 비상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국가방위의 핵심
훈련 일시
2024.08.22.(목) 14:00 ~ 14:20(20분간)
훈련 지역
전국 일원
훈련 대상
군포 전 시민
유의 사항
오후 2시부터 15분간 주민은 가까운 대피소로 대피하여 라디오 방송을 청취해 주세요.
통제되는 일부구간*(5분)에서 운전중인 차량은 경찰의 지시에 따라 도로 오른쪽에 정차 후 라디오 방송을 청취해 주세요. (이동통제 구간 : 군포소방서 사거리 ~ 오금동행정복지센터 사거리 (1개 구간))
오후 2시 15분 경계경보 발령 시 경계태세를 유지하며 통행이 가능합니다.
오후 2시 20분 경보해제 후 일상활동으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민방위 경보는 어떤 때 울리나요?
적의 공격이 예상될 때 : 음성 방송으로 경계 경보를 알리기 위해 울립니다
공격이 임박하거나 공격받고 있을 때 : 1분간 물결치듯 사이렌 소리로 공습경보나 핵경보가 발령됩니다.
화생방 공격이 예상되거나 공격받고 있을 때 : 음성방송으로 화생방 경보를 알립니다.
공습경보가 울릴 때 안전하게 대피하세요
미사일, 항공기 등 공습상황시 대피방법 : 아파트나 고층건물에서는 엘리베이터 대신 비상계단을 이용하시고 운전 중에는 가까운 공터, 도로 오른쪽에 정차 후 대피한 후 라디오로 방송을 청취해 주세요.
핵무기 대피방법 : 대피소 및 지하철역 등 지하시설로 즉각 대피하시고 폭탄이 터질 경우 배가 바닥에 닿지 않게 반대 방향으로 엎드려 입을 벌리고 눈과 귀를 막아주세요.
화학무기 대피방법 : 방독면, 마스크 등으로 호흡기를 보호한 후 외부 공기를 차단할 수 있는 높은 실내장소로 즉각 대피해 주세요.
비상 시 대비 물품과 대피 장소
생수 간편식, 손전등, 상비약, 라디오(건전지), 화장지(물티슈), 우의, 담요, 방독면, 마스크, 고무장갑, 장화, 비닐봉투 등을 담은 비상 생존배낭을 준비하고 대피 장소를 사전에 파악해 둡니다.
- #군포
- #군포시
- #군포시청
- #군포살아요
- #을지연습
- #전국민참여공습대비
- #민방위훈련
- #민방위사태
- #대응역량강화
- #대피소
- #대피소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