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삼문동 맛집 라에스퀴나, 일식 덮밥 가츠동 & 에비텐동 맛집

밀양 삼문동에 위치한 경양식 돈까스, 텐동 맛집 #라에스퀴나 소개합니다.

먹음직스런 비주얼에 바삭하고 담백하게 튀겨진 튀김류! 20~30대에게 상당히 인기 있는 떠오르는 맛집입니다.

라에스퀴나

주소: 밀양시 삼문중앙로 19

문의: 055-927-5577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주차장 없음

라에스퀴나는 밀양중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옆에 같은 계열의 #퀴다 라는 양식집도 있고요. #라에스퀴나 는 일식집입니다.

우드톤의 감성적인 외부 인테리어로 일본 현지식당 느낌을 살렸고, 외관부터 내부까지 아주 깔끔하였습니다.

주차장이 별도로 없는 건 아쉬웠지만, 바로 앞에 노상주차장이 있으니 이용하기 좋습니다.

가게 내부는 주방을 빙 둘러 다찌테이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찌 외에는 창가 아래 2인용 테이블이 1개 있는데요. 공간이 협소하다 보니, 다찌테이블에 앉는 것이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가게는 심플하고 깔끔하게 이루어져 있고, 청소를 열심히 하셔서 아주 깨끗했습니다.

벽면에는 일회용 앞치마가 걸려 있습니다.

양념이 된 음식을 먹어야 하다 보니, 미리 앞치마를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곳곳에서 소소하게 피규어, 일본 애니메이션 카드 장식 등을 해두었습니다.

일본 감성이 한껏 피어 오르는데요. 식사 전에 가볍게 구경하기 좋았습니다.

라에스퀴나 메뉴

라에스퀴나는 지리산 흑돼지로 만드는 경양식 돈카츠와 카츠동(돈까스 덮밥), 에비텐동(새우튀김 덮밥)이 메인입니다.

특히 치즈카츠를 먹었다는 후기가 참 많았었는데요.

이번에는 덮밥류로 주문하여 맛보았습니다.

테이블에는 식기류와 양념류가 비치되어 있고, 물도 미리 보냉병에 담아 세팅해 두었습니다.

벽면에는 일부 요리를 맛있게 먹는 방법, 식당 이용하는 팁 등을 부착해뒀습니다.

라에스퀴나는 밥, 반찬, 양배추 샐러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식사 도중에도 부족하면 리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메뉴는 수제로 만들어지며, 주문 즉시 튀기기 때문에 12~15분 정도 조리 시간이 소요됩니다.

밑반찬은 양념한 단무지, 깍뚜기, 미소된장국이 제공되었습니다.

따끈하고 깊은 맛의 미소된장국을 리필해서 2번이나 먹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맛이 좋았습니다.

흑돼지 가츠동

13,000원

첫번째 주문한 메뉴는 #가츠동 입니다.

양념된 밥 위에 반숙된 계란을 얹고, 그 위에 돈까스를 토핑한 덮밥인데요.

돈까스에서 분홍빛이 도는 것은 덜 익은 것이 아니라, 최상의 온도에서 잘 조리되었을 때 나오는 '미오글로빈'이라는 단백질 성분입니다.

일본에서 먹었던 덮밥 비주얼과 매우 흡사하여, 마치 해외여행을 온 기분이 드는군요.

토핑된 돈까스는 비계 부분이 거의 없고, 상당히 부드러운 살코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기 손질도 아주 잘 한 것 같고, 애초에 고기 자체가 신선하고 퀄리티가 좋은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살짝 바삭하면서도 담백한 튀김에 적당히 매콤한 시즈닝까지 뿌려져서 처음부터 끝까지 느끼하지 않도록 먹을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연겨자 살짝 곁들여 주는 것은 센스이지요.

돈까스 아래에 보면 가츠동 특유의 계란 토핑이 올라가 있고요.

바닥에 깔린 밥에는 충분한 양념이 뿌려져 있습니다. 간장 베이스 소스인데, 짜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만약 조금 더 싱겁게 먹고 싶다면, 무료로 밥을 추가 주문하여도 됩니다.

그릇이 크지 않아 보이지만 기대 이상으로 양이 많았고, 간도 잘 맞아서 저는 밥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잘 양념된 밥을 '비비지 않고' 한 스쿱 떠서, 그 위에 돈까스를 올려 먹으면 됩니다.

아주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도 매력적이니, 가츠동 완전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에비텐동 (새우튀김 덮밥)

13,000원

두번째 메뉴는 이때까지 본 적 없었던 색다른 비주얼의 #에비텐동 #새우튀김덮밥 입니다.

얇은 면발을 휘휘 감아 춘권처럼 튀겨낸 이색 새우튀김을 무려 4개나 올려주는 덮밥인데요.

갓 튀겨진 고소한 춘권 냄새와 짭쪼롬한 양념 냄새 덕분에 먹기 전부터 군침을 유발하는 메뉴였습니다.

춘권 새우튀김에 휘휘 감져겨 있는 것은 얇디 얇은 밀가루 피 같습니다. 이렇게 만든 덕분에 엄청나게 바삭하고, 엄청나게 고소합니다.

튀김옷과는 완전 다른 매력이 있으며, 기름기가 잘 빠져서 담백하고 눅눅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이 춘권 새우튀김은 사이드 메뉴로 따로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돈까스를 주문한 뒤, 새우튀김을 추가 토핑하여 맛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새우튀김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얇은 튀김옷에 바삭한 춘권 부분도 물론 맛있고, 정말 오동통하고 탱글탱글한 새우의 크기에도 놀랐습니다.

겉에 양념을 충분히 뿌렸기 때문에 짭쪼롬하니 맛도 좋았습니다.

새우튀김과 함께 온센타마고 튀김도 올려주는데요. '온센타마고'는 노른자를 반숙으로, 흰자를 반 응고 상태로 삶아낸 계란입니다.

이 계란을 다시 한 번 튀겨서 토핑해 주는데, 으깨서 계란 노른자를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가츠동과 마찬가지로 밥에는 넉넉하게 양념을 둘렀기 때문에, 밥 한 숟갈 떠서 새우튀김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단짠단짠 양념맛에 고소한 튀김맛이 더해지니, 한 그릇 다 먹어도 물리지 않는 조합이었습니다.

요즘 한창 SNS에서 핫한 맛집인데요. 맛도, 비주얼도, 청결도! 모두 인정할만한 곳이었습니다.

아주 맛있게 가츠동, 에비텐동 잘 먹었습니다.

다음에는 많은 분들이 호평하는 경양식 돈까스와 치즈카츠를 먹어보러 다시 오고 싶습니다. ^^

#밀양맛집 #밀양삼문동맛집 #밀양텐동 #밀양일식집 #밀양덮밥 #밀양돈까스맛집 #밀양가츠동 #밀양밥집 #밀양점심맛집 #밀양가볼만한곳


◎ 2024 밀양시 SNS 알리미 김희현

{"title":"밀양 삼문동 맛집 라에스퀴나, 일식 덮밥 가츠동 & 에비텐동 맛집","source":"https://blog.naver.com/miryangsi/223617164989","blogName":"밀양시 블..","blogId":"miryangsi","domainIdOrBlogId":"miryangsi","nicknameOrBlogId":"밀양시청","logNo":22361716498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