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충청북도 증평군 블로그 정민두 기자입니다.

푸른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온 가족이 함께 여행과 나들이 떠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고물가 시대 서울시에서 아주 가까운 충청북도 증평군에서 즐거운 봄 여행을 즐겨 보시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가족여행 전문가! 해외배낭여행 전문가! 여행유튜버! 활동 중인 정민두 기자 소개하는 충청북도 증평군!

이번에 소개할 곳은 증평군 배낭여행을 즐기면서 증평역 기찻길 주변의 작은 마을 도보여행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위치는 증평읍 증안길입니다.

지금 이곳에는 도로공사와 함께 종합운동장이 한참 공사 중인 모습이었습니다.

현재 공사 중이기 때문에 다리를 통행할 수 없도록 막아 놓은 상태였습니다.

공사 중인 다리 옆에 증안길을 따라 도보여행을 즐겨보았습니다.

충청북도 증평군에 위치한 증평역 바로 옆 증안길을 따라 걸어가면 바로 옆 아파트가 있는 도심 속에서

시골 농촌의 모습과 함께 기차가 지나가는 기찻길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기찻길 위를 사람과 차량이 통과할 수 있도록 만든 다리 위에서 바라본 시원하게 뚫린 기찻길의 모습이 보기에도 시원해 보였습니다.

증안길을 따라 계속 걷다 보면 봄 농사를 준비하고 있는 논과 밭 그리고 농부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저 멀리 새롭게 조성하고 있는 종합운동장의 모습도 보였습니다.

자동차 한 대가 간신히 지나갈 정도의 증안길은

약간 언덕에 위치한 길이기에 이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아주 멋졌습니다.

마을 골목 끝으로 드넓은 증평의 산들이 끝없이 펼쳐진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증안길 골목에는 현재 주민이 거주하고 있지는 않았지만, 과거에 주민들이 거주했던 주택들이 온전히 남아 있는 모습이었고,

주택 담벼락에는 우리의 민속화 그림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증평역 기찻길 따라 형성된 증안길에는 농협홍삼 본사 건물도 있었습니다.

증평군이 인삼이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이곳 증평에서 자란 인삼을 이용하여 홍삼을 만드는 농협홍삼이 증평군 증안길에 있는 것 같습니다.

농협홍삼은 지역을 위해 다양한 봉사 활동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증평군 증안길 주변에서 플로킹 환경 활동을 펼쳐서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합니다.

증평군 증안길을 따라 여유롭게 도보여행을 즐기며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고즈넉한 시골길인 증안길은

증평역이 주변에 있고, 증평읍 시내 중앙로가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중앙로와 함께 방문해 보시면 아주 좋습니다

여행과 나들이 즐기기 참 좋은 계절 봄에 충청북도 증평군 여행을 오신다면,

증안길 산책을 한번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title":"증안길 도보여행 / 충북 증평","source":"https://blog.naver.com/wwwjpgokr/223440179527","blogName":"새로운 미..","blogId":"wwwjpgokr","domainIdOrBlogId":"wwwjpgokr","logNo":223440179527,"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