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문화,

공공도서관에서 책과 노래를 추천해주세요!

'Open the Bookcode'

보통 도서관은 책 대여하고 읽는 곳이라고만 생각하곤 했는데, 최근 그 생각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도서관이라는 공간에서 서로 소통하고 책 이외의 다른 사람들의 생각도 나눌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구민들이 주체적으로 이끌어가는 'Open the Bookcode'게시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즉도서관

​대전광역시 유성구 와룡로37번길 20

​화~일요일 / 08:00~22:00

* 매주 월요일 휴무

​042-611-6510

화창한 날 오랜만에 구즉도서관을 찾았습니다. 언제나 깔끔하고 조용한 구즉도서관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바로 보이는 게시판을 주목했습니다.

지난 3월부터 유성구 공공도서관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월별 주제에 맞는 책과 노래를 직접 추천하는 'Open the Bookcode' 게시판을 운영합니다.

3월 주제는 게시판 오픈과 어울리는 '새로운 시작, 체력 기르기'입니다. 벌써 많은 사람이 참여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게시판 아래 보시면 귀여운 당근 볼펜과 쪽지가 여러 장 준비되어 있습니다.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니 구즉도서관을 오가며 한 번씩 평소 읽거나 듣던 책과 노래를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독서활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도록 3월부터 8월까지 6회에 걸쳐 운영되며, 매월 새로운 주제에 개인의 취향과 애정이 담긴 책과 노래를 추천해주시면 됩니다. 꼭 책만이 아니라 음악도 추천 가능하니 평소 듣는 플레이리스트를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사람의 생각과 삶을 살짝 공유받는 것 같다는 점에서 흥미로웠습니다. 책과 음악을 추천받는다는 점도 좋지만, 많은 사람과 게시판을 통해 소통한다는 점이 참 좋은 취지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서로의 취향을 담아 책과 음악을 추천하면 선정된 책과 노래목록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목록 접속에 필요한 QR코드를 안내문으로 제작 및 배포합니다.

오프라인 Open the Bookcode 게시판은 구즉도서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는 유성구통합도서관 사이트를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되는데 이름이 남지 않으니 걱정 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을 통해 도서관도 하나의 커뮤니티가 되어 사람들이 편히 찾고 쉴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유성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title":"대전 유성구 문화, 공공도서관에서 책과 노래를 추천해주세요! 'Open the Bookcode'","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09380990","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0938099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