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도서관,

노은도서관 열대야 극복 프로젝트

'부엉이 영화제'

무더운 여름, 장마가 끝나고 습도가 높은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여름 날씨입니다. 더위를 피해 시원한 곳을 찾아 떠나 영화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대전 유성구 유성도서관과 구즉 도서관, 노은도서관에서 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유성도서관

토요영화 상영 / 토요일 오후 2시, 3층 강당

출처 : 유성구통합도서관

구즉도서관

매월 마지막 일요일 / 영화 상영 오후 2시, 시청각 자료실

출처 : 유성구통합도서관

노은도서관

2024.7.31 ~ 8.14 19:00~(매주 수요일) / 총 3회

출처 : 유성구통합도서관

대전 노은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 맞이 한여름 밤 열대야 극복 프로젝트 <부엉이 영화제> 를 진행합니다. 잠 못 드는 열대야 속 더위를 피하기 위해 도서관의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영화는 사진 신청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7월 31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영화를 상영합니다.

노은도서관 시청각 자료실은 극장처럼 큰 화면과 많은 인원이 앉을 수 있는 영화 보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7월 31일 수요일 인사이드 아웃 영화가 상영되었는데요. <인사이드 아웃2 >는 지금 극장에서 상영하는 영화로 인기가 많은 영화입니다. 인사이드 아웃2를 보면서 인사이드 아웃1 을 다시 보기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인사이드 아웃은 디즈니 픽사의 대표작으로 2015년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사람들의 감정을 나타내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머릿속의 감정들에 대한 이야기로 핵심 기억에 관한 내용을 그려낸 영화입니다 .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 우연한 실수로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되자 라일리에게 찾아오는 마음의 변화를 그려냈는데요. 라일리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기쁨과 슬픔이 본부로 돌아가는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은 부모님들과 함께 노은 도서관 시청각 자료실 자리를 많이 채워주셨는데요. 인사이드 아웃 영화에서처럼 한여름 밤 노은 도서관에서 함께 본 영화가 가족섬에 핵심 기억으로 자리 잡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처 : 노은도서관

아이들은 영화를 보고 부모님은 종합 자료실 에서 독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노은도서관 종합 자료실은 평일(화~금) 밤 10시까지 열람이 가능합니다.

낮의 분주함은 가라앉고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로 책 읽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입니다.

​다음 영화는 8월 7일 탑건, 8월 14일 패딩턴 영화가 상영될 예정입니다. 어른과 아이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로 재밌고 즐거운 한여름 밤의 시원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title":"대전 유성구 도서관, 노은도서관 열대야 극복 프로젝트 '부엉이 영화제'","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533877514","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53387751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