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익산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 15일,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노인복지 증진 유공자 등 표창 -
익산시 실내체육관에서 지역 발전에 헌신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행사가 열렸다.
15일 익산시에 따르면 노인의 날을 기념하고, 경로효친 사상 확산을 위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지회장 류창현)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정헌율 익산시장과 김경진 익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과 어르신 1,2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초대 가수와 품바 공연, 기념품 추첨 등으로 흥겨운 분위기가 만들어져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18개 기관·단체와 시의원 4명의 후원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됐다.
또한 노인의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정헌율 시장과 시의원에 대한 류창현 지회장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노인복지에 기여한 유공자 30명에게 익산시장상과 국회의원상이 수여됐다.
아울러 공동체 치안 활성화에 기여한 2명에게는 익산경찰서장의 감사장이 전달됐다. 11곳의 모범경로당은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장상의 표창을 받았다.
류창현 지회장은 "어르신들이 나이가 들어도 불편함이 없도록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며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익산시에도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정헌율 시장은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익산시 발전을 이해 중추적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다시한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축적해 온 경험과 연륜을 살려 행복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는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관 건립을 위해 내년도 12월 준공을 목표로 어양동에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시니어일자리 특화작업장 운영, 말벗케어 로봇 보급 등 노년 세대의 수요에 맞춘 정책을 발굴하고 고령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익산시 #익산시실내체육관 #노인의날
- #익산시
- #익산시실내체육관
- #노인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