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시간 전
지역 주민의 다양한 문화생활을 위해 세워진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
지역 주민의 다양한 문화생활을 위해 세워진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
오늘은 대전 대덕구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전 대덕구 중리동에 있는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는 2023년 10월 본격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1층에는 가온누리 작은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가 있으며, 2층에는 국민체육센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지하에는 주차장 시설이 갖춰져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1층에 있는 가온누리 작은도서관에는 어린이·유아·일반도서 등 총 2,700여 권의 도서가 갖춰져 있다고 합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0:00~18:00) 운영하고 있으며, 도서 대출은 1인 10권을 14일 동안 대여가 가능했습니다.
가온누리 작은도서관 옆 로비에는 휴게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음료 외 외부 음식은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며, 잠시 휴식을 취하기가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도서관 내부에는 주제별로 책이 분류되어 있었으며,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편해 보였습니다. 콘센트가 갖춰져 있는 긴 책상도 있어 책상에 앉아 공부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방문한 날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단체로 방문하여 도서관 체험을 하고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독서의 습관을 키우는 취지로 좋아 보였고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단체로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층에 있는 국민체육센터는 평일은 21시 50분까지, 공휴일은 17시 50분까지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체육관 이용 방법은 키오스크에서 입장권을 구매하여 단말기에 바코드를 스캔하면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국민체육센터 이용 시 기존에 신발은 벗고 실내 운동화를 꼭 착용해야 하니 이용하실 분들은 운동화를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국민체육센터 내부에는 남녀 구분된 샤워 시설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샤워장 사용 종료 시각은 체육센터 마감 시간 전 10분까지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체육시설 내부에서는 배드민턴과 탁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체육관의 규모도 생각보다 크고 시설이 깔끔해서 지역 주민들이 운동하러 방문하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대전 대덕구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에서는 무료 탁구 수업도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매주 2회(화요일 & 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입장티켓과 개인 라켓을 지참하면 된다고 합니다.
1층 로비를 지나면 중리동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사무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강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노래교실, 사물놀이, 힐링요가, 라인댄스 등 저렴한 수강료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대전 대덕구 지역 주민의 다양한 문화생활을 위해 세워진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는 독서와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무료 탁구 수업도 진행 중으로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였습니다.
대덕구에 거주하시는 지역 주민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대전
- #대덕구
- #대전중리근린공원
- #대전중리근린공원복합문화센터
- #복합문화센터
- #대전공원
- #대전복합문화센터
- #대전가볼만한곳
- #대전주민편의시설
- #대전가온누리작은도서관
- #대전체육시설
- #대전주민자치회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