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한시간 당진 '한진포구' |해산물 판매시장 | 데크 산책로
서해안 일출을 볼 수 있는 명소
한진포구
충남 당진시 송악읍 한진리 100
충청남도의 다양한 도시 중 서해안을 접하고 있는 도시가 한 곳 있죠.
바로 충청남도 당진시입니다. 그래서 가을을 맞이하여 가을 바다를 보고 싶은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도시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일상 속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가을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당진시 <한진포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곳인지 같이 한 번 가을풍경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 한진포구 공영주차장
▲ 한진포구 옆 송악읍 마을 명소
▲ 오픈예정인 한진포구 어시장의 모습
▲ 한진포구의 전경
당진시 '한진포구'는 당진시 송악읍에 조성되어 있는 포구입니다.
당진시의 북동쪽에 있는 포구로 아산방조제가 건설되기 이전에는 인천항으로 가는 여객선도 운항하던 곳인데요.
일제강점기에는 숭어 어란을 일본에 실어 나르던 포구였다고 합니다. 주변에는 심훈의 필경사와 부곡공단이 들어서 있고, 왜목마을과 함께 서해안의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름이 잘 알려져 있어서 서해안고속도로의 송악IC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공영주차장도 별도로 조성되어 있어서 포구를 찾는 관광객들이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또한 한진포구 공영주차장 바로 옆에 조성되어 있는 큰 건물은 어시장 건물이라고 되어 있었는데요, 어시장이 만들어지면 더 많은 관광객들이 한진포구를 찾아오게 될 것 같았습니다.
▲ 2024 한진포구 수산물 홍보 판촉행사 현장
▲ 2024 한진포구 수산물 홍보 판촉행사 현장
▲ 2024 한진포구 수산물 홍보 판촉행사 현장
▲ 한진포구 준공기념비
그리고 제가 방문한 날은 마침 '2024 한진포구 수산물 홍보 판촉행사'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해 시식행사도 진행되고, 방문한 관광객들을 위해 새우와 바지락 등 싱싱한 해산물도 할인행사도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른 아침에 방문한 탓에 행사가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는 없었지만 행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었을 때에는 정말 많은 관광객들이 오셔서 행사를 즐기실 것 같았습니다.
▲ 배가 정착중인 한진포구의 모습
▲ 배가 정착중인 한진포구의 모습
▲ 배가 정착중인 한진포구의 모습
▲ 일하고 있는 한진포구 어민들의 모습
아침해가 막 떠오르는 이른 아침에도 당진시 한진포구의 어민들은 바쁘게 움직이고 계셨는데요.
한진포구는 물론 최근에 새롭게 만들어지고 있는 다른 항구들에 비하면 그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어민들이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 속에서 그 어느 곳보다 더 생생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미 바다에 나갔다 들어오신지 까지는 모르겠지만, 한진포구에서는 이른 아침에도 불구하고 이미 장사를 시작한 아주머니들의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답니다.
▲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조그마한 시장
▲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조그마한 시장
▲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조그마한 시장
멀리 서해바다가 보이는 한진포구에는 이른아침부터 장사를 시작하신 분들의 모습으로 가득했는데요.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들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셨는데 직접 채취한 바지락과 꽃게 낙지 등을 판매하고 계셨고, 바지락 같은 경우 까서 판매하기도 하고, 젓갈로 만들어서 판매하시기도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해산물들이 판매되고 있어서 방문하는 관광객분들도 신선한 해산물을 구매해서 돌아가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았습니다.
이러한 풍경을 서해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지역의 명물로 느껴지는 것 같았답니다.
▲ 한진포구의 전경
▲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식당의 모습
▲ 한진포구 산책로
▲ 한진포구 산책로
물론 한진포구에서는 신선한 해산물도 살 수 있고, 맛있는 제철회를 먹을 수 있는 명소도 많지만 시원한 서해바다를 더 가까이 보러 갈 수 있는 데크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해산물이 판매되고 있는 공간에서 바닷가로 조금 더 걸어가다보면 멀리 산책을 할 수 있는 데크 산책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른 시간에도 산책로로 향하는 시민들의 모습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 행사가 진행중이라서 더 많은 분들이 찾아오고 계시는 것 같더라구요.
오늘은 이렇게 한적한 서해바다를 만날 수 있는 당진시의 명소, <한진포구>를 살펴보았는데요.
한진포구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낚시를 하는 분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고 하니 가을여행에 관심 많은 분들은 꼭 방문해서 한적한 가을여행 한 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당진 한진포구
충남 당진시 송악읍 한진리 95-14
[요약정보]
- 당진시 가을 여행지 한진포구의 편의시설과 행사 모습
- 한진포구의 해산물 판매시장과 데크 산책로 소개
* 취재일 : 2024년 10월 12일 (토)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여행하는청년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도민리포터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당진
- #한진포구
- #당진낚시
- #당진여행
- #당진관광
- #당진데이트
- #당진아이와
- #당진가을
- #당진가볼만한곳
- #충남데이트
- #충남관광
- #충남아이랑
- #충남가을
- #충청도여행
- #충청도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