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더위가 쉽게 물러가지 않고, 추석이 지나도록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주 비가 내리고 나면 더위도 한풀 꺾이고 드디어 선선한 가을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밖으로 나가고 싶어집니다.

드디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가을이 찾아오려나 봅니다.

영천에 있는 임고강변공원은 이미 대구, 경북에서 캠핑하시는 많은 캠핑족이 찾아오는 무료 노지 캠프장입니다.

물놀이장, 분수, 지압 보드, 탈의실, 족구장, 음수대, 사각 정자, 다목적운동장, 수도시설,

관리동, 중심 광장, 농구장, 팔각정, 야영장, 인공폭포, 강변 산책로, 주차장과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임고강변공원은 무료 노지 캠프장이지만 편의점이 바로 앞에 있고, 주변에 펜션과 식당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화장실도 깨끗하고 관리동도 바로 옆에 있어서 관리가 아주 잘 돼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들어가는 입구에는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가 있어서

모기 기피제를 준비해 가지 못해도 모기 걱정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퇴근하고 6시쯤 도착했는데, 분수가 시원하게 나오고 있어서 더위를 식혀 주고 있었습니다.

물놀이 시설이 아니므로 근처에서 물놀이하면 험합니다.

임고강변공원에는 무료 물놀이 시설도 두 군데 있습니다.

올해는 7월 16일 ~ 8월 25일(10:00 ~ 17:00)까지 운영했습니다.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구경 조끼도 무료 대여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내년에 아이들과 같이 놀러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벚꽃나무 사이로 산책로와 지압 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임고강변공원은 봄에 벚꽃캠핑이 가능한 무료 노지 캠프장으로도 유명합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서 캠핑하시는 분들이 없을 줄 알았는데 몇몇 분들이 가을 캠핑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아이들도 안전하게 신나게 뛰어다닐 수 있고,

강변 따라 자전거길과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서 많은 캠핑을 좋아하는 캠퍼들에게 사랑받는 공원입니다.

곳곳에 수도시설이 있어 불편 없이 캠핑을 즐기기 좋습니다.

임고강변공원은 더 나은 모습을 위해서 화장실, 샤워 시설, 제2주차장 개선 공사 중이었습니다.

공사 기간 : 2024년 1월 22일 ~ 2024년 10월 30일

몇몇 곳에 캠핑사이트 정비 중이었지만, 가을 정취를 느끼면서 캠핑은 가능합니다.

대구, 경북에 무료 캠핑이 가능한 임고강변공원으로 오셔서 가을 캠핑 즐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임고강변공원


※ 본 글은 새영천 알림이단의 기사로 영천시 공식 입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title":"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무료 노지 캠핑장, 임고강변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eongcheonsi/223593434829","blogName":"아름다운 ..","blogId":"yeongcheonsi","domainIdOrBlogId":"yeongcheonsi","nicknameOrBlogId":"영천시","logNo":22359343482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