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의 조용한 분위기 속 물멍하며 힐링할 수 있는 '대청정'

폭포를 보는 듯했던 어마어마한 물 폭탄이 지나고 잠시 하늘에 파란 하늘과 다채로운 구름이 아름답던 날, 잠시 생각도 정리할 겸 물멍하고 싶어 '대청정'에 다녀왔습니다.

2024년 7월부터 9년간의 영업 종료한 대청댐 로하스 캠핑장 주차장에 주차하고, 주변을 둘러보니 '로하스 가족공원' 일시폐쇄 안내 현수막이 달려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로하스 캠핑장은 7월 1일부로 폐쇄되었습니다.

로하스 캠핑장 주차장에서 길을 건너 대청정으로 조금 이동하면 미호정과 '대청댐 보조여수로'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상기후로 인한 방류능력 증대와 대청댐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어진 '대청댐 보조여수로'입니다. 이 보조여수로를 지나면 '삼정생태공원'으로 갈 수 있답니다.

비가 많이 내린 후라 산책로에 물이 많이 고여있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다행히 물이 고인 것을 거의 찾아볼 수 없어서 산책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뜨겁게 내리쬐는 햇빛도 온통 녹색으로 가득한 둘레길 숲에 가려 시원한 그늘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비 내린 후라서 모기떼의 습격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미리 챙겨간 모기 기피제를 온몸에 분사하고 다시 산책을 시작하였습니다.

제가 방문하였을 때는 대청호의 수위가 가득 차서 예전에 보였던 나무뿌리 부분도 현재는 물에 잠겨 있었습니다.

조금 걷다 보니 몇 해 전 심어놓은 자작나무가 보입니다. 대전의 기후로 봤을 때 자작나무의 생육 환경이 좋지 않아서 그런지 이미 몇 그루는 고사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잘 살아남아 대청호 둘레길의 일부분에서라도 자작나무를 계속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청정 건너편에 보이는 섬을 보니 그동안 아랫부분에 흙이 보이던 부분이 모두 잠겨 나무와 물만 보이고 있었습니다. 저 섬 뒤에는 '황호동 전망 좋은 곳'과 '성치산성'이 있는 대덕구 황호동입니다.

지난 며칠 동안 내린 폭우와 거센 바람에 대청정으로 향하는 데크길 위에는 잔 나뭇가지들이 흩어져 있었습니다.

대청정 앞에 도착했으나 이미 대청정은 섬이 되어 있었고, 다가갈 수 없을 정도로 물이 차올라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대청정 마루에서 사람이 없을 때는 드러눕거나 마루에 걸터앉아 시원하게 부는 바람 소리와 잔잔하게 부딪히는 파도 소리를 들으며 생각도 정리하며 힐링할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눈앞에 두고 바라만 볼 수밖에 없어 기록을 위한 사진만 촬영했습니다.

잠시 시야가 탁 트인 데크 위에서 드론을 띄워 현황을 살펴봤습니다. 기자가 촬영한 모든 드론 촬영은 비행 허가와 영상 및 사진 촬영 허가를 받고 촬영한 것입니다.

이제는 드론 관련 허가도 1년 단위로 신청할 수 있어서 조금 편리해졌다고 볼 수 있으나 대전은 비행 허가 조건이 매우 까다롭기도 합니다.

지명산과 보조여수로 그리고, 대청호의 풍경을 드론으로 촬영해 봤습니다. 하늘의 구름이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동안 별생각 없이 숲속 모기와 싸우고 있었지만 이번에 확실하게 알게 된 것은 모기는 검은색을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검은색은 모기가 은신하기 쉬운 색으로 모기에게서 안전해지려면 밝은 색을 입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진 촬영하고 있으면 검은색인 카메라와 검은색 보조 주머니에 주로 새까맣게 달라붙어 있는 모습을 보고 다음 비 온 후 모기가 많을 것 같은 날에는 밝은색 복장을 하고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록 대청정에 앉아 조용히 쉬고 올 예정이었지만, 대청호를 보면서 산책한 것만으로 충분히 기분 전환이 되었답니다. 조용한 대청호에서 물멍하며 힐링할 수 있는 '대청정'을 소개해 봤습니다.

로하스 캠핑장 주차장에서 대청정까지의 거리는 불과 1km도 안 되는 거리고, 산책로 또한 평지로 이뤄져서 어렵지 않게 갈 수 있습니다.

대청정은 고요한 호수를 바라보며 휴식할 수 있는 곳으로 현재는 대청호 수위가 높아 접근이 어렵지만 이후 대청호으 수위가 안정되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고 여유를 즐길만한 곳으로 추천해 봅니다.



{"title":"대청호의 조용한 분위기 속 물멍하며 힐링할 수 있는 '대청정'","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531438845","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53143884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