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행사,

대전에서 만나는 다양한 콘텐츠

'2024 대전 콘텐츠 페어'

안녕하세요.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2024년 11월 22일(금)부터 11월 24일(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2024 대전 콘텐츠 페어'에 다녀왔습니다.

2024 대전 콘텐츠 페어는 '2024 대전북페어', '2024 대전국제웹툰잡페어', '디쿠페스티벌', '전국지자체공공캐릭터 공모전'이 함께 개최되며,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와 서브컬쳐 축제 걸맞은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행사장 입구에 배치도와 참가업체, 행사 일정표를 한눈에 확인하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2024 대전 콘텐츠 페어는 온라인 사전 등록 시 무료로 입장하였으며, 현장 구매는 5,000원의 입장료가 있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해두어서 확인하고 귀여운 꿈돌이 도장을 찍고 입장했습니다.

전시장에 들어가자마자 가장 먼저 만난 것은 대전 북페어였습니다.

독립서점, 1인 출판사, 지역 책방들이 모여 다양한 책들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각기 다른 색깔로 다양한 책들을 소개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책과 소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부스였습니다.

대전의 지역 도서와 과학 도서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대전 북페어 공간의 포토존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감성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두어 사진을 찍어 SNS에 홍보하기도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북페어 공간에 있는 쉼터와 무대입니다. 옆에서 구매한 책들을 바로 읽기도 좋고, 쉬면서 작가님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여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부스들도 많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MBTI, 보드게임, 캐릭터와 사진 찍기 등의 미션을 완수하며 게임도 즐기고 상품도 탈 수 있는 부스였습니다.

대전 4개 대학 웹툰학과 졸업전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대덕대학교, 목원대학교, 배재대학교, 대전대학교 학생들의 졸업작품들을 구경하며, 학생분들의 실력에 감탄하며 부스를 나왔습니다.

대전의 마스코트 꿈돌이도 만날 볼 수 있었습니다.

큰 전광판에 있는 꿈씨패밀리와 다양한 꿈씨패밀리의 굿즈들도 만나니 반갑고 재미있는 부스였습니다.

대전국제웹툰잡페어에서는 콘텐츠 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 기회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해외 바이어 상담 및 비즈니스 매칭이 준비되어 있어 관심 있는 분들께는 도움이 많이 될 부스였습니다.

다양한 기관의 마스코트들을 만나 볼 수 있는 부스들도 있었습니다.

대부분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를 팔로우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고 기관 마스코트의 굿즈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캐리커처 무료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캐리커처를 해주시는 작가님마다 스타일이 달라 가족과 함께 가서 다른 작가님에게 캐리커처를 받아보며 다양한 그림체를 볼 수 있는 재미가 있는 부스였습니다.

겜잼도시 대전 부스에서는 다양한 게임을 직접 해볼 수 있었습니다.

대전을 알리기 위한 게임도 하고 다양한 게임을 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부스였습니다.

이터널리턴이라는 게임 회사에서 나온 부스에서는 다트, 블랙잭, 룰렛 숫자 맞추기 게임을 하며 게임 포스터도 받고 굿즈들도 구매할 수 있는 재미있는 부스였습니다.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로 가득했던 2024 대전 콘텐츠 페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주말이었습니다. 내년 대전 콘텐츠 페어도 기대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행사, 대전에서 만나는 다양한 콘텐츠 '2024 대전 콘텐츠 페어'","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67202659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67202659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