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향기가 가득한 공간, 식물카페 <서루 커피> 권라희 대표
"본 기사는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이 취재한 기사입니다."
안녕하세요!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 이미강입니다.
화성 IC를 지날 때마다 유독 눈에 띄는 카페가 있는데요, 바로 식물카페 <서루 커피>입니다.
카페 안팎으로 가득한 희귀식물들과 우드 디자인의 인테리어가 우아하고 매력적인 곳인데요.
이곳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재능기부활동과 이벤트를 제공하는 선한 카페로도 소문이 자자했습니다.
카페를 초록 감성으로 가득 채우고 계신 <서루 커피> 카페의 권라희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대표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식물과 디저트가 있는 ‘서루 커피(SEOROO COFFEE)’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권라희입니다.
화성서부경찰서 맞은편에서 카페를 운영한지 3년 차 되었어요.
작년 6월에 바로 옆 건물로 확장 이전하여 더 풍성한 식물과 함께 감성적인 공간을 보여드리려 노력하고 있답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Q. 화성에는 언제부터 거주하셨나요?
남편이 송산포도로 유명한 화성 서부권역에서 포도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데요,
남편과 2016년 10월에 결혼하면서 화성시 남양읍으로 이사 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갖고 있는데요, 결혼 전에 공인중개사로 근무할 당시에도
화성시 이곳저곳에 출장을 다닌 적이 많아 화성시 서부지역은 저에게 낯설지 않은 친근한 동네였답니다.
Q. 다재다능하신 것 같아요.^^
재능이 많으신데 특별히 서루 카페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저는 아들 둘이 있는데요, 엄마가 되고 나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과 책을 실컷 읽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지트같은 따스한 공간이 있었으면 하다가, 마침 기회가 되어 서루카페를 작게 오픈했습니다.
처음에 오픈한 서루에는 다락방이 있었는데요, 다락과 카페 벽면에 책을 가득 채워 ‘책과 함께 하는 공간’으로 꾸렸답니다.
서루라는 이름도 ‘책 다락’이라는 뜻인데요, 그래서인지 저희 카페에서 정기적으로 독서모임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책을 읽거나 스터디를 하러 들르시는 손님들도 많답니다.
Q. 서루라는 이름의 뜻이 참 좋네요!
지금의 서루에는 식물 많아 인상적인데요, 원래 식물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꽃보다 나무를 좋아하는 편이었어요.
예전부터 조경 나무에 관심이 많았는데, 조경 나무는 아무래도 공간의 한계가 있다 보니 이후 관엽식물로 관심사가 바뀌게 되었답니다.
초록 잎이 싱그러운 관엽식물들과,
독특하고 신비로운 무늬를 가진 희귀식물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카페에도 자연스럽게 식물을 들이게 되었답니다.
카페에 방문하신 손님들께서, 제가 인테리어로 가져다 놓은 식물들이 예쁘다며 구입을 원하셨어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커피와 식물을 선보이는 식물카페로 성장하게 되었답니다.
Q. 카페를 운영하시며 기억에 남는 추억이 있으신가요?
식물 나눔과 재능 나눔을 구상하면서 인연이 된 석민지 선생님과 작년부터 교육 재능 나눔 수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어요.
석민지 선생님께서 아이들을 위한 수업내용을 늘 고민하시며 준비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주변에 저를 도와주시는 많은 감사한 분들 덕분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10월에도 지구온난화와 관련하여 환경을 주제로 한 수업을 준비했는데,
남양지역의 많은 어머니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즐겁게 수업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사람이 중심이라는 생각으로, 함께 더불어 행복한 삶을 나눌 수 있는 소소함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관계들을 서로 이어주는 따스한 공간으로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Q. 앞으로 서루를 통한 비전이 있으신가요?
지금은 서루라는 공간이 카페로서의 쉼의 공간, 아이들의 교육공간으로 활용되는데,
앞으로 따스한 초록과 함께 힐링/치유의 공간으로 기획해 보고 싶습니다.
빠르고 각박하게 살아가는 시대에 많은 분들이 함께 행복감을 느끼는 초록초록 따뜻한 서루를 상상해 봅니다. 💕
Q. 마지막으로, 화성시민분들에게 끝인사 부탁드립니다.
서루지기의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차가워지는 날씨에 건강 유의하세요~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ㅡ^*
초록 감성을 나누는 서루
초록 식물처럼 싱그럽고 편안한 권라희 대표님과의 시간이었습니다.
서루 커피에 들어서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싱그러운 초록의 향기로 힐링할 수 있었는데요,
처음 만나보는 희귀식물들에 대해서도 알아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식물뿐만 아니라 카페 메뉴도 진심으로 고민하며 연구하는 모습이셨는데요,
식물과 어울리는 건강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연구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시그니처 음료가 고소하고 특별했던 카페 서루!
서루가 더 특별했던 이유는 지역주민들과 늘 함께 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고민하시는 대표님의 진심 때문이었던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식물카페 서루가 지역 안에서 소통하며 힐링하는 공간으로 늘 함께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화성시 시민홍보단
이 미 강
*본 포스팅은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에 의해 작성된 글로, 화성시청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화성시 바로가기 ▼
- #화성
- #화성시
- #화성시청
- #백만화성
- #화성인
- #화성인인터뷰
- #서루커피
- #식물카페
- #화성서부경찰서
- #화성카페
- #경기도화성카페
- #화성카페추천
- #송산포도
- #남양읍
- #남양읍카페
- #재능나눔
- #재능나눔수업
- #초록감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