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단]

강북구 블로그 기자단이 전하는

강북구생생소식!

​구족화가협회는 선천적 혹은 후천적인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해 손을 사용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입이나 발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세계적인 화가의 모임입니다.

미아테마역사에서 한국구족화가 작품전시가 열리고 있어요.

​작품들이 멋지지요?

구족화가협회는 1956년 독일인 구필화가 에릭 스테그만(소아마비)에 의해 창설되어 현재 80여개국, 800여명의 화가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1992년 창설되어 국내·외의 다양한 전시에서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구족화가협회는 화가들의 작품으로 연하카드와 달력 등 제품을 제작 판매하여

그 수익금으로 구족화가들의 창작활동과 재정적인 자립을 이루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예술은 종종 영혼을 들여다보는 창으로 여겨지는데, 구족화가협회(MFPA) 회원들에게는 이것이 더할 나위 없이 사실입니다.

입과 발을 사용하여 멋진 예술 작품을 만들어내는 이 놀라운 예술가 그룹은 남다른 재능과 회복력을 보여줍니다.

​상당한 신체적 어려움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예술가들은 자신의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입이나 발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터득함으로써

그들은 어디에서나 보는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감동을 주는 아름답운 작품을 만듭니다.

​구족 화가 협회 예술가들은 종종 그림에 대담하고 생생한 색상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역동적인 색상 사용은 감정을 전달하고 대상에 생기를 불어넣어 보는 사람의 관심을 사로잡고 깊은 감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킵니다.

​전통적인 회화 방식에도 불구하고 작품은 매우 세밀하고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예술가들은 입과 발의 뛰어난 제어력과 정확성을 개발하여

전통적인 손으로 그린 ​​작품에 버금가는 복잡하고 섬세한 디테일을 만들어냈습니다.

​구족 화가 협회 예술가들은 고요한 풍경과 분주한 도시 풍경부터 상세한 초상화와 상상력이 풍부한 장면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예술가의 다재다능함과 광범위한 관심 분야 및 재능을 보여줍니다.

작품영 : 야경, 족필화가 김명기

작품명 : 꽃다발, 족필화가 김진주

작품명 : 행복한 시간, 족필화가 오순이

작품명 : 사랑해요, 족필화가 이윤정

작품명 : 겨울 준비 , 족필화가 임인석

작품명 : 순수한 사랑, 구필화가 김영수

작품명 : 시선, 구필화가 박 정

작품명 : 희망, 구필화가 박종관

작품명 : 삶의 여유, 구필화가 송진현

작품명 : 늦가을의 정취, 구필화가 이호식

작품명 : 어느별에 있니, 구필화가 임경식

작품명 : 가족, 구필화가 임형재

작품명 : 그때 그 시절, 구필화가 채병직

​작품명 : 순수, 구필화가 한미순

작품명 : 눈물의 여왕, 구필화가 황정언

예술가들의 이야기와 예술 작품은 희망과 긍정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도전을 극복할 수 있고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름다움과 창의성을 꽃피울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한국구족화가 작품 전시회

기간 : 2024. 6. ~ 7.

장소 : 미아역 지하1층 대합실

문의 : 강북구청 교통행정과 02-901-5913

블로그기자단 : 문청야(https://blog.naver.com/alice8565)

{"title":"[블로그 기자단] 미아테마역사에서 한국구족화가 작품 감상해 볼까요?","source":"https://blog.naver.com/gangbuk_official/223477918386","blogName":"강북구청 ..","blogId":"hopegb","domainIdOrBlogId":"gangbuk_official","logNo":22347791838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