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가고 가을이 왔습니다. 낮에는 아직 더위가 남아있지만 밤에는 선선한 게 제법 가을 느낌이 납니다. 밤이 서서히 길어지기 시작하는 가을, 화성 인기 좋은 관광지인 궁평항 낙조길 산책과 바다 낚시터에서 일몰을 보고 왔습니다.

화성 8경 중 4경이 궁평 낙조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저희 가족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 상관없이 서해 바다를 보기 위해 궁평항을 자주 찾곤 한답니다.

바다 낚시터, 해수욕장, 푸드트럭, 물놀이장 등 한곳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많아 많은 분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제철인 꽃게와 대하를 신선하게 만날 수 있는 궁평항수산물직판장도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활기찬 풍경이 식사를 하지 않아도 한번 둘러보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제가 궁평항을 방문했을 땐 만조 시간이었고 썰물일 때는 물이 빠진 갯벌을 만날 수 있습니다.

궁평항 수산물직판장을 둘러본 후 궁평항 낙조길로 향했습니다. 궁평항에서 궁평 해변까지 415m의 다리가 놓여있어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산책로에는 포토존과 곳곳에 쉬어갈 수 있는 벤치가 있어 쉬엄쉬엄 풍경을 즐기기 좋습니다. 저녁에는 다리에 다양한 색상의 조명이 들어와 멋지다고 하는데 지질과 바다 풍경을 담고 싶어 해가 떠 있는 시간에 둘러보았습니다.

이곳은 단층, 암맥, 타포니 등 다양한 지질구조가 분포하고 있는데 부분 부분 지질구조에 대한 안내문이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파도가 잔잔하고 날이 좋은 날엔 물에 비친 모습이 데칼코마니처럼 그림 같은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낙조길을 걷는 동안 바다 위를 달리는 모터보트를 만날 수 있었어요. 직접 타지 않고 보는 것만으로 짜릿함이 느껴졌습니다. 궁평리 휴양마을 체험장에서는 어린이 낚시, 갯벌체험, 모터보트 체험 등이 가능합니다.

산책로 끝에서 만난 해변에는 여름철만큼은 아니지만 바다를 즐기는 가족들이 많았어요. 저도 발을 한번 담가보았는데 아직 바닷물이 따스했습니다.

낙조길을 간단히 산책 후 일몰을 보기 위해 바다낚시터로 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보는 해넘이를 좋아합니다.

물 위에 떠 있는 잔교인 궁평항 바다낚시터 피싱피어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태풍 등 기상특보 발효 시 출입 금지 및 제한되어 있으며 텐트 설치 및 취사도구 사용 금지입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이에요.

낚시와 상관없이 관광 오신 분들이 뭐 좀 잡았어요? 하며 다들 궁금해하는 게 재미있었습니다.

어느덧 해가지기 시작했고 그 순간만큼은 다들 같은 곳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낙조길, 궁평루, 바다낚시터 등 다양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서해 일몰 명소 궁평항! 파란 하늘에서 노란빛부터 붉은색까지 정말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변화가 나타나는 일몰 타임입니다.

구름이 많아 수평선 너머까지 사라지는 모습은 보지 못했지만 황금빛 물결을 사진으로 담아두었어요. 이 여운 간직하며 일상생활 파이팅 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즐거운 가을 보내세요!

{"title":"화성 일몰 명소 궁평항. 낙조길 산책 후 바다 낚시터에서 붉은 하늘 감상","source":"https://blog.naver.com/hsview/223227893706","blogName":"화성시 공..","blogId":"hsview","domainIdOrBlogId":"hsview","logNo":22322789370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