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며 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장소, 효원공원 ☆
"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산책하기 좋은 선선한 날씨의 가을 찾아왔습니다. 수원에는 여러 아름다운 공원들이 있지만, 오늘은 인계동에 있는 효원공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수원 시민이라면 한 번쯤 가봤을 법한 이곳은, 수원 시민들에게 익숙한 힐링 명소죠.
효원공원은 다양한 특색 있는 공간들 덕분에 가을 산책을 즐기기에 정말 좋습니다. 제주거리, 토피어리존, 포토존, 그리고 중국식 정원 월화원까지, 곳곳에 마련된 다양한 존들이 공원의 매력을 한층 더해주고 있어요. 산책뿐만 아니라 곳곳에서 사진 찍는 재미도 가득하답니다.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러 오는 분들도 많은데, 공원 곳곳에 배설물 수거함이 설치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문자 포토존’입니다. 이 포토존은 독특한 조형물이 인상적인데요.
방향에 따라 글자가 다르게 보이는데, 포토 1쪽에서는 "SUWON"이, 포토 2쪽에서는 "HYOWON"으로 보이는 재미있는 포토 스팟입니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인기가 많아요!
야간에도 조형물에 불빛이 켜져 아름다운 포토존으로 변신한답니다 :)
그리고 이곳은 부모님의 사랑을 주제로 한 조형물들이 모여 있는 공간인데요. 왼쪽에는 ‘아버지의 사랑’, 오른쪽에는 ‘어머니의 사랑’, 그리고 가운데에는 ‘자애로운 어머니상’이 자리하고 있어요.
자애로운 어머니상 앞에는 정조대왕 효 어록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정조대왕이 어머니에 대한 깊은 효심으로 유명한 왕인데요. 효원공원의 이름처럼 이 공간은 효와 사랑을 상징하는 장소로, 어린이들에게 효의 의미를 일깨워 줄 수 있는 뜻깊은 곳이에요!
다음은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토피어리원입니다. 이곳은 나무들을 조각해 다양한 모양으로 만든 토피어리가 곳곳에 있는데요.
어떤 모양인지 상상하며 걸어가는 재미가 있는 곳이랍니다. 나무들의 다양한 모양과 형태를 발견하는 재미 덕분에 산책하는 즐거움이 쏠쏠해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거리입니다. 이곳에 가면 돌하르방이 양쪽에서 먼저 반겨주는데요.
조각상을 보며 제주 문화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랍니다. 물허벅여인상은 제주의 지리적 여건으로 생겨난 문화유산을 표현한 조형물로, 물허벅을 짊어진 여인의 모습을 담고 있어요.
또, 해녀상은 거친 바다에서 해조류나 패류를 채취하는 해녀의 모습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공원 안에는 유명한 중국식 정원 월화원도 있고,
곳곳에 공중 화장실도 잘 갖춰져 있어 특색과 편의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습니다.
효원공원에는 단풍이 슬슬 들어가면서 가을의 정취가 느껴지기 시작했는데요. 여유로운 가을 산책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이곳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해 보시는 것 어떠실까요?
효원공원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7
수인분당선 수원시청역 하차 10번 출구 도보 8분
2024 수원시 SNS 서포터즈 김시은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김시은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innyarea
- #수원시
- #수원
- #수원특례시
- #효원공원
- #월화원
- #수원시청역
- #수원산책
- #수원공원
- #정조대왕
- #포토스팟
- #수원사진찍기좋은
- #수원명소
- #수원가을
- #수원가볼만한곳
- #수원사진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