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포터즈 이은희입니다.

이천의 8월의 햇살은 아주 뜨겁고 풍부했습니다. 피하기보다는 여름을 즐기는 방법을 고민해봤는데요. 풍부한 햇살을 받고 탐스럽게 영근’이라는 의미의 햇사레 복숭아를 직접 수확해 보고 요리도 해보고 싶어서 칠성농원 체험을 예약 후 다녀 왔습니다.

칠성농원은 4천여 평의 농장에 다양한 복숭아가 재배되고 있습니다. 또한 도(桃)도(桃)한 복숭아라고도 하며 한자로 복숭아 도(桃)를 두 번 반복해 복숭아를 강조한다는 의미라네요.

체험장 실내에는 대표님께서 수상하신 29회 농어민 대상(과수 부문)과 많은 상장과 수료증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농촌치유농장 육성시범사업장’, ‘이천시우리동네학습공간’,‘ 꿈빛체험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7~9월이 복숭아 수확시기로 수확하고 맛보고 복숭아 요리체험(복숭아 빙수, 복숭아 약식떡, 복숭아 와플, 복숭아 잼, 복숭아 젤리 )이 가능한데요. 그동안 여러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외국인 체험객도 많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러스틱라이프(rustic life) 이천 나들이

러스틱라이프(rustic life)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는데요. 자연과 시골의 매력을 즐기며 도시 생활에 여유와 편안함을 더하는 생활 방식이랍니다.

칠성농원 복숭아 체험은 10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그곳에서 좋은 인연을 만나 즐겁게 복숭아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서울에서 1박2일 버스 여행으로 왔다는 여대학생, ‘러스틱라이프’ 라는 단어가 생각났습니다. 복숭아를 닮은 듯 싱그러운 핑크빛 젊은이의 기운이 !!

전날은 예스파크에서 도자기 체험을 하고 설봉공원 인근 숙소에서 하룻밤 머물고 왔다고 합니다. 저처럼 직접 복숭아 수확도 해보고 복숭아 요리도 만들어 보고 싶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왔다고 하니 와 대단합니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 용인에서 왔다는 가족, 또 다른 가족은 부모님을 모시고 5년째 해마다 서울에서 온다는 가족... 우리 모두 오늘은 복숭아로 즐겨보는 날입니다.

시간이 되자 오늘 복숭아 수확 및 복숭아 빙수 만들기 체험에 대한 주의사항을 이순열 대표님께서 안내하셨습니다. 복숭아 농원에서의 활동 주의점, 수확 요령 등을 실습으로 보여주셨습니다.

건강하고 탐스러운 복숭아 수확 체험

대표님께 자세히 배웠으니 우리가 직접 수확해 볼 시간이네요. 저와 함께 도도한 복숭아 농장으로 함께 수확하러 가보실까요. 체험 강사님과 함께 복숭아 과수원으로 출발!

정겨운 초록 길을 따라 어르신부터 아이, 그리고 저와 같은 이천 주부들, 서울의 대학생까지 복숭아 과수원에 도착하였습니다.

지금부터는 자유롭게 이름 써 온 나만의 복숭아 상자에 5개씩 수확하면 되는데요.

칠성농원 복숭아는 반은 봉지 작업이, 나머지 반은 복숭아 상태 그대로라 다른 복숭아 농원과는 좀 다릅니다. 얼마나 청결하게 관리하셨는지 풀도 별로 없는 과수원이 돋보입니다.

‘GAP 인증 농가’라 건강한 복숭아를 수확한다고 하니 안심이 되었습니다. 아이들도 먹어야 하니까요. GAP 인증제도는 농산물의 생산부터 수확 후 관리, 유통 단계까지 농약, 중금속, 유해 생물 등 위해 요소를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마치 여름처럼 빨갛게 익은 상도(백도 종류)가 주렁주렁 열린 것이 아름답고 귀엽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즐거워합니다. 복숭아나무 그늘에서 추억의 인증샷도 찍어보고 하하호호 즐겁습니다.

복숭아 종류가 많다고 하더니 완전히 빨갛게 익은 것, 익어가는 것 ,다양한 복숭아가 있습니다.

나만의 복숭아 빙수 만들기

칠성농원은 2005년부터 복숭아 빙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복숭아빙수는 이순열 대표가 직접 레시피를 개발했습니다.

“복숭아 빙수는 저희가 재배한 복숭아의 즙을 짜서 얼린 후 갈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복숭아즙 100%라 맛의 깊이가 다르죠. 연유보다는 잼이 더 어울려서 직접 만든 복숭아잼을 올리고 있습니다.”

빙수로 만들 복숭아는 유명(백도)품종으로 모두가 요리사가 되어 나만의 복숭아 빙수를 만들어 봅니다. 어린이가 있는 집은 혹시 모를 알레르기 등에 대비하기 위해 껍질을 벗깁니다.

대표님께 배운 레시피 대로 사각사각 뚝딱뚝딱, 금세 맛난 빙수 한 그릇이 만들어졌습니다.

요리는 만드는 과정도 즐겁지만 먹는 기쁨 또한 크죠. 시원하고 싱싱한 복숭아 빙수 한 그릇 먹으니 추울 정도로 더위가 싹 사라졌습니다.

어린이는 맛있게 빙수를 먹은 후 학습지를 통해 복숭아를 다시 한번 체험합니다. 복숭아 요리체험은 즐겁고 맛있고 행복합니다.

추억을 담아요! 칠성농원 포토존

모든 체험을 마치고 아쉽지만 이제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데요. 아쉬움은 포토존에서 사진으로 기록하기!

커다란 멋진 나무 아래 누구나 여름 멋쟁이가 될 뷰는 여기 입니다.

칠성농원

주소 :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대월로 373번길 250

전화 : 031-632-3720

이천 서포터즈가 다녀온 후 안타깝게 화재가발생,

올해는 더 이상 체험이 불가능하다고합니다.

복숭아 판매는 가능하다고 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하루빨리 농원이 복구되어 정상 운영하시길 기원합니다.

칠성농원 바로 옆에 있는 이천 복숭아 카페 도화지

{"title":"이천 칠성농원에서 복숭아 즐기는 방법 (복숭아 따기 체험, 복숭아 빙수, 포토존)","source":"https://blog.naver.com/2000happy_/223564156224","blogName":"이천시 공..","blogId":"2000happy_","domainIdOrBlogId":"2000happy_","nicknameOrBlogId":"이천시청","logNo":223564156224,"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