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시간 전
군포시 어린이도서관 어린이날 기념 즐거운 축제 한마당
도서관 전면 개방과 함께 다채로운 놀이, 체험, 행사 풍성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5일(월)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을 전면 개방하고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지고,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신나는 놀이로 가득한 ‘도서관 놀이마당’
어린이도서관 옆 놀이터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미노 게임, ▲제기차기, ▲투호놀이, ▲단체줄넘기 ▲비눗방울 놀이 등 다채로운 놀이가 펼쳐진다. 놀이마당을 통해 우리 고유의 놀이를 접하고 어울리며 노는 문화를 배울 수 있다.
우리 전통문화와 놀이, 체험 가득한 만들기 강좌
어린이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특별 강좌도 마련된다. 오랜 기간 군포시 도서관에서 전통놀이, 동화 구연, 레크리에이션 강좌를 진행해 온 최현 강사가 쉽고 재미있는 전통놀이 방식을 어린이들에게 직접 지도하고 놀이마당에서 놀이 방식을 전수할 예정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만들기 강좌로는 가족 사랑의 마음을 담아 작품을 만들어보는 강좌 ▲「창의공작소 : 사랑 가득 팝업북」과 명화 감상법을 배우고 빛을 담은 아름다운 명화 액자를 만들어보는 ▲「상상아트 : 빛을 담은 명화 액자」가 진행된다. 체험 강좌 신청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잡지 특별 대출과 풍성한 볼거리
평소 잡지를 즐겨보는 이용자들을 위한 좋은 기회도 마련된다. 2층 아동자료실에서는 2024년 발간된 잡지를 대출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간단한 절차를 거쳐 2주 동안 대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노벨문학상을 받은 작가 한강의 그림책 「천둥 꼬마 선녀 번개 꼬마 선녀」 전시가 진행되며, 어린이날을 축하하는 포토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3층 소극장에서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어린이도서관 상영작 중 인기 있었던 영화를 상영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날 자료실 개방과 행사를 통해 어린이와 가족들이 책과 놀이 문화를 함께 경험하고, 도서관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어린이날 특별 개방을 알렸다.
- #군포
- #군포시
- #군포시청
- #군포살아요
- #어린이날
- #어린이날행사
- #어린이도서관
- #군포시도서관
- #5월도서관행사
- #군포시도서관프로그램
- #어린이도서관프로그램
- #도서관어린이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