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소식, 노은 · 원신흥도서관 · 평생학습원에서 반납 가능해요! '유성구 다회용컵 유턴'
대전 유성구 소식,
노은 · 원신흥도서관 · 평생학습원에서
반납 가능해요!
'유성구 다회용컵 유턴'
여러분은 다회용 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요즘 플라스틱 일회용품이 환경문제로 대두되면서 사용에 대한 규제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환경을 생각하면 사용이 꺼려지기도 하지만 다회용컵의 경우 세척 문제로 귀찮아서 사용 빈도수가 낮은 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유성구가 1회용품 사용을 줄이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컵 '유턴'을 보급합니다.
'유턴'은 유성으로 돌아오다 라는 뜻을 가진 이름인데요, 사용한 컵은 전문 세척업체에서 수거하여 매일 살균 소독 후 재 공급된다고 하니 정말 편리하죠?
현재 '유턴'컵이 보급된 곳은
-유성구청사 1층 민원여권과, 세정과
-유성구보건소
-평생학습원(구암센터)
-노은도서관
-원신흥도서관
이렇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평생학습원과 원신흥도서관의 유턴컵을 만나러 방문해 보았답니다.
구암동에 위치한 평생학습원입니다. 많은 분들이 배움을 위해 찾는 곳이라 유턴컵의 사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비를 들어서면 바로 보일 줄 알았는데, 컵은 역시 정수기 옆에 있더라고요! 정수기를 사용할 때도 유턴컵을 사용하시고 반납할 수 있도록 비치되어 있습니다. 평생학습원 1층 어린이 자료실 입구에 유턴컵 사용 장소가 있어요.
혹시 쓰레기통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안내문이 붙어 있네요. 세척 주기와 담당자 번호까지 잘 적혀있고요, 혹시 모를 도난에 대비한 CCTV 녹화중이라는 내용도 있답니다.
유턴컵 사이즈는 2가지입니다. 현재 어은동 카페에서도 보급중이라 큰 사이즈의 컵도 있고, 손에 딱 들어오는 종이컵만 한 사이즈도 있습니다. 정수기 사용 시에는 작은 컵을 사용하시는 게 좋겠죠?
사실 저도 텀블러가 여러 개 있지만, 세척 문제가 항상 있어서 사용이 꺼려졌는데, 매일 살균 소독한다고 하니 굉장히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컵 안쪽까지 잘 씻는 게 어렵거든요.
텀블러의 경우 입구가 좁은 텀블러가 많아서 솔로 씻는데도 한계가 있는데, 기계로 살균소독을 해서 다시 보급한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1회용품 줄이기에 대한 말만 하기보다는 이런 편리함을 더해주는 정책이 마음에 드네요!
이곳은 또 다른 유턴컵이 설치된 원신흥도서관입니다. 원신흥 도서관 역시 1층 정수기 옆에 유턴컵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서관이다 보니 컵을 훨씬 많이 사용하셨더라고요. 입구에서도 잘 보이는 자리라 그런가 봅니다.
1회용품 줄이기! 조금 더 편안한 방법으로 동참하실 수 있는 유턴컵 사용으로 같이, 가치있는 순환경제 실현에 동참하세요!
- #유턴
- #유턴컵
- #다회용컵
- #리유저블컵
- #유성구다회용컵
- #유성구유턴
- #유성구
- #1회용품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