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순간 포착 사진 조던 매터 사진전을 만나다
논산시 연산문화창고에서 3월 29일부터 조던 매터 사진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놀라운 순간 포착한 사진, 찰나의 순간!
어떻게 이렇게 사진을 찍었지 하는 놀라움과 경이로움이 느껴지는 사진전이고 논산시에서 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우리 삶의 빛나는 순간들'
조던 매터는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의 '결정적 순간'에 매료 되어 사진에 입문하기 시작했어요.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한 사진작가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죠.
와이어나 디지털 보정이 없으며 도약하는 무용수의 모험과 도전을 순간 포착했어요.
우리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것 같은 사진전은 조던 매터 사진이 움직임과 감정을 완벽하게 담아내어, 연산문화창고로 오시는 분들에게 놀라움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어요.
조던 매터는 "Dancers Among Us" 라는 프로젝트로 유명해졌는데요, 무용수들과 함께 일상적인 장소에서 놀라운 순간들을 포착합니다.
예를 들어, 무용수가 건물 사이를 뛰어넘거나, 공중에서 회전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고 이러한 사진들은 우리에게 놀라움과 경이로움을 선사하며 일상적인 장소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하네요.
창의성과 기술적인 능력이 뛰어난 조던 매터의 사진을 오늘 보면서 오래도록 한장 한장을 자세히 보았어요.
한 장을 찍기 위해 얼마나 많이 찍었고 서로 호흡을 맞추었을지 상상이 되네요.
한 장의 사진 가치가 소중하게 전해지는 사진전입니다.
조던 매터는 창의성과 사진에 대한 기술적인 능력이 보여지며, 사진 촬영에 대한 깊은 이해와 기술을 바탕으로 놀라운 순간들을 완벽하게 포착한 것 같아요.
처음으로 사진이란 것이 논산시민분들이나 오시는 관람객들에게 사진 촬영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상기시켜 주는 것 같아요.
'구름처럼 가벼운' 이란 제목의 사진속에 사랑스런 강아지와 무용수가 파란 숲과 아름답습니다.
'아담과 이브' 사진은 꼭 현대판의 아담과 이브처럼 생각됩니다.
일상의 평범한 순간들이 "내 생애 최고의 순간"이 된다!
세계 정상급 무용수들과 전세계 각지에서 포착한 사진전
논산시 연산문화창고에서 볼 수 있어서 행운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직 5월 19일까지 볼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오시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엄마와 아기의 가장 행복한 찰나를 찍었던 사진! 엄마와 아기의 완벽한 행복이 전해졌어요.
'유쾌한 모녀의 산책'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연령은 제한이 없고, 전시기간 내 상시체험이 가능하고 2동 사무실을 방문하셔서 현장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체험내용은 참가를 신청한 분들은 전문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작품의 숨겨진 이야기와 나만의 빛나는 순간을 포착하는 드로잉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 조던 매터 사진전
Jordan Matter
관람기간 : 2024년 3월 29일 ~ 5월 19일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마감 : 17 : 30, 월요일 휴관
관람료 : 무료
연산문화창고
문의 : 041 - 730 - 2960
- #논산
- #논산시
- #논산여행
- #논산관광
- #논산가볼만한곳
- #가볼만한곳
- #연산문화창고
- #사진전
- #조던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