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맛집,

충남대 궁동 수제 스프 카레 맛집

'카리코'

안녕하세요!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오늘은 도룡동에 이어 궁동에도 오픈한 카레맛집인 '카리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충남대학교 정문 맞은편에 위치한 카리코는 서브웨이 뒤쪽 골목, CU 편의점과 GS25 편의점 사이에 있는데요. 멀리에서도 빨간 어닝이 눈에 띄어 수월하게 찾을 수 있었어요.

매장 안으로 들어오면 바로 우측에 키오스크가 준비되어 있는데, 자리를 먼저 잡으시고 주문하셔야 합니다.

좌석마다 번호가 매겨져 있어서 키오스크로 주문하실 때 자리 번호를 선택해주어야 하거든요. 좌석은 여러 종류로 마련되어 있었어요.

혼밥도 부담 없이 가능한 창가 1인석부터 2인, 4인, 5인석까지! 오픈형 주방에서 조리되는 과정도 볼 수 있었고요. 화이트와 우드, 예쁜 타일 바닥은 카페 같은 느낌도 들었답니다.

매장 중앙에는 냅킨과 식기류, 물, 물컵, 단무지 등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모두 셀프로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처음에 방문했을 때는 조금 어색했지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서 오히려 더 편하기도 했네요.

주문 후 조금 기다리면 메뉴를 가져다주시는데요. 키오스크로 주문할 때 치즈밥으로 변경하거나 야채를 비롯한 토핑추가, 카레추가 등 여러 가지를 추가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추가비용이 있습니다!).

맵기도 1단계에서 3단계까지 선택이 가능하고요! 저는 브로콜리의 식감이 재미있기도 하고 맛도 있어서 자주 추가해서 먹고 있어요.

치킨 스프카레+브로콜리 추가

제가 오늘 고른 메뉴는 치킨스프카레인데요. 카리코의 메뉴들은 떠먹는 스프카레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구운 야채들도 큼직큼직하게 들어있어서 취향에 맞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치킨카레는 인기메뉴이기도 해서 저녁 시간대에 자주 품절이 되기도 한답니다.

스프카레 전문점인 카리코는 시판 카레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수십 가지의 향신료를 조합해서 매일 정성들여 끓인 카레를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카레 스프와 채소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어서 함께 방문하는 지인들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한 곳이기도 해요.

카리코에서 추천하는 카레 먹는 방법

1. 채소가 내는 멋진 맛을 맛보기 위해

스프에 채소를 푹 찍어 먹어본다.

2. 치즈밥(으로 변경한 경우) 위에

스프를 녹-진히 적셔 먹는다.

3. 남은 카레에 밥을 넣고 섞어 먹는다.

​하지만 여러분의 취향대로 드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치즈 추가해서 먹어봐야겠네요!

건강하면서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하는 궁동 카리코에서 맛있는 식사 시간을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카리코 충남대점

- 대전 유성구 대학로76번안길 31 지상1층

- 매일 11:00-20:30

*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14:30, 20:00

☎ 0507-1395-1419


{"title":"대전 유성구 맛집, 충남대 궁동 수제 스프 카레 맛집 '카리코'","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31808902","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31808902,"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