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 좋은 도시 부산 남구 '문현동, 대연동 황톳길 조성'
세계평화의 숲 황토산책로
부산 남구 대연동 713번지
맨발걷기가 열풍인 요즘!
부산 남구에 최근 조성된 황톳길 덕분으로
맨발걷기 좋은 도시 남구가 되었답니다!
지난 5월에 개장하여 남구 주민들에게 아주 높은 인기가 있는, 평화공원 '세계평화의 숲 황톳길은 더운 여름날에도 건강을 다지기 위해 맨발걷기 황톳길을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세계평화의 숲 황톳길' 뿐만 아니라
부산 남구는 최근에 문현동과 대연동에 황토산책로를 조성하여 맨발걷기 좋은 도시 부산 남구가 되고 있답니다.
문현교통광장 황토산책로
부산 남구 문현동 842-1
곱창 맛집이 즐비한 문현동!
바로 문현곱창골목입니다.
문현곱창골목의 표지가 있는 부산 남구 문현교차로 인근의 문현교통광장에도 황톳길이 조성되었습니다.
지난 7월 27일, 문현교통광장의 황톳길이 조성되고 걷기 체험행사가 열리면서
많은 주민들의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는 이 곳을 평일 오전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가 한창인 시간이지만, 주민들은 문현교통광장의 황톳길을 찾아서 맨발걷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불면증, 관절염 등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스트레스 감소 등의 여러 가지 효과가 있다는 맨발의 걷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건강비법인 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 동네 주변에 황톳길이 조성된 것은 너무 반가운 소식이겠지요?
문현교통광장의 황톳길에도 맨발걷기에 편리하도록, 세족장과 신발장 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식수대와 함께 잠깐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도 곳곳에 설치되었고,
신발보관함도 황톳길과 세족장 가까이 설치되어 있어 이용하기 편했습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 842-1에 위치한 문현교통광장은, 주민들을 위한 운동시설들과 함께
나무 아래 벤치가 곳곳에 조성되어 있어 원래도 주민들이 자주 찾아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당곡공원 황토산책로
부산 남구 대연4동 산202-1
그리고 최근 조성된 부산 남구 대연동의 황톳길인 당곡공원 황토산책로도 찾아갔습니다.
더운 여름 날씨로, 해가 진 저녁에 더 이용자가 많은 황톳길이었습니다.
당공공원의 황톳길이 특히 궁금했던 이유는, 한반도 모양을 형상화하여 조성된 남구 대연동의 황톳길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나 둘씩 피어나는 무궁화 꽃이 있어 꽃을 보면서 맨발걷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무궁화 꽃이 피어나는 7월과 10월에는, 색다른 재미와 힐링을 하며 맨발걷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맨발걷기의 다양한 효능과 함께 편리한 세족장과 신발장이 설치된, 부산 남구 대연동의 당곡공원의 황톳길을 한번 걸어보니
발도 지압이 되어서 시원하고 머리도 시원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한반도 모양의 황토산책로가 조성된
부산 남구 당곡공원의 황톳길로 맨발걷기 하러 오세요~~~
남구 SNS 서포터즈 6기 금광진 취재 및 제작
- #부산남구황톳길
- #평화공원황톳길
- #문현교통광장황톳길
- #당곡공원황톳길
- #문현동황톳길
- #대연동황톳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