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더위로 인한 갈증 해소에는 의령 수박이 최고...

엄격한 선별로 당도 11블릭스 이상만 출하해 믿을 수 있어...

의령군 블로그 기자 김해록

* 여름 휴가철의 필수 먹거리 의령 토요애 수박

장마가 끝나자 나무 숲속에는 잠잠했던 매미 소리는 더 높고 내리쬐는 여름 햇살은 무엇이던 녹여버릴 것 같은 더위로 인해 우리들의 몸은 쉽게 지치게 되면서 많은 분이 가족과 함께 가까운 곳으로 휴가 다녀오실 계획을 세우실 텐데요. 여름 휴가철에 꼭 챙겨야 하는 필수 먹거리로 우리 의령의 맛있는 토요애 수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아삭한 식감과 당도가 높아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의령 토요애 수박

경남 의령에서 생산되는 수박은 달고 아삭한 맛으로 유명한데, 이 지역은 오래전부터 남강과 낙동강 변 평야의 비옥한 토양과 전체적인 지형이 동서 방향으로 길어 일조시간이 다른 지역에 월등히 길며, 물 빠짐이 좋은 토양 등 천혜의 재배환경과 수박 재배 농업인들의 뛰어난 재배기술, 그들의 땀과 정성이 더해져 생산되는 명품 수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답니다.

* 지난 의령 토요애 수박 축제 당시 수박 품평회 장면

의령의 명품 수박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우리 의령군은 해마다 4월이면 ‘의령 토요애 수박축제’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수박 재배 농업인과 도시 소비자가 어울려 도∙농이 하나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고 더 많은 수박 소비자들이 의령 수박을 맛볼 수 있도록 수박 할인 판매도 실시해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을 끌기도 하는 축제이기도 하답니다.

* 여름철 더위 식히는 데는 의령 수박이 최고~~

무더운 날씨에 해갈을 없애주는데 최고의 과일로 손꼽히는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 갈증 해소에 탁월하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라이코펜이 체내 염증을 억제해 주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전해져 오고 있답니다.

* 의령 토요애 수박 재배 비닐하우스

100g당 열량이 20∼30 kcal 정도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인데요. 수박 속에 포함된 비타민 B의 콜린이라는 영양소는 세포조직의 유지와 간의 원활한 지방분해와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A, B, C를 비롯해 단백질, 포도당, 과당과 회분, 칼슘, 인, 철 등의 무기질이 조금씩 골고루 포함되어 있는 수박은 ‘자연산 전해질 음료’라고도 할 수 있지요.

이뇨작용이 있는 시트룰린(citrulline)이라는 아미노산이 있어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 효과는 물론 리놀레산과 글루브린 단백질이 풍부한 수박씨를 씹어 먹으면 고혈압, 동맥 경화 예방 효과와 피부의 진정 작용과 방광염을 완화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기도 하지요.

여러분!!!

올여름휴가에도 더위 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우리 의령 수박 꼭 필수품으로 많이 구입해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맞으셨으면 좋겠습니다.

{"title":"여름 휴가철의 필수품으로 의령 토요애 수박이 빠질 수 없지요~~","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547454273","blogName":"경상남도 ..","blogId":"uiryeonginfo","domainIdOrBlogId":"uiryeonginfo","nicknameOrBlogId":"경상남도 의령군","logNo":223547454273,"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