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강원도의회와 우호 협력 협약식 가져
- 양 의회 상호 의정교류를 통한 상생 협력 강화
- 이어 10월 29~31일, 3일간 2024년 하반기 정례회 대비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남도의회은 29일 강릉시에서 강원특별자치도의회와 양 의회 상호 의정 교류를 통한 상생 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학범 의장, 유계현․박인 부의장을 비롯한 경남도의회 확대의장단과 강원도의회 김시성 의장을 비롯한 강원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최학범 의장은 “이번 협약은 양 지역의 현안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민생 정책을 탄생시킬 강력한 토대가 되어, 타 광역의회의 모범이 되는 훌륭한 협치, 협력의 모델이 될 것이라”며 “오늘 협약식이 양 도의 희망찬 미래를 함께 열어가기 위한 소통과 협력의 첫 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협약식에 이어 경상남도의회는 2024년 하반기 정례회를 대비하여 의정활동을 위한 전문지식 습득을 위하여 10월 29~31일, 3일간 의정활동 역량 향상을 위한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교육은 강원특별자치도의회와의 상호 방문교류 프로그램 추진 협약에 따라 강원도 강릉시에서 개최하게 되었으며, 다음 년도에는 강원도의회에서 경남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교육은 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주관으로 정치자금법 개정에 따른 정치후원금이해, 지방의회 인사청문회 및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구체적 견제 방안 등 의정실무 특강과 지역특성화사업 성공사례 견학 및 경남도의회 발전방향 토론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기사를 보고 싶다면
- #경상남도
- #경남
- #경남도의회
- #우호협력협약식
- #걍원도의회우호협력
- #강원도의회
- #의정교류
- #역량강화교육
- #소통
- #협력
- #의전실무특강
- #지역특성화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