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가평의 새로운 관광명소를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

자라섬, 남이섬을 색다른 방법으로 가보고 싶으신 분들

끝없는 설렘을 느끼는 공간

사진. 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_청년기자단

오늘은 가평군에서 2020년도부터 4년여 기간 동안 추진해 온 북한강 천년뱃길 조성사업 가평크루즈의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가평크루즈 운항은 4월 13일부터 시작되었으며 현재에도 방문객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평크루즈를 이용하면 춘천의 남이섬을 거쳐 가평의 남이섬까지 북한강의 뱃길 교통수단으로 주요 관광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를 통해 가평을 방문한 관광객들도 육로를 통해 우회하지 않아도 자라섬과 남이섬을 더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가평크루즈는 전기로 운영되기때문에 친환경 크루즈라고 불립니다. 국내 최초 440t급 전기 추진 기술을 도입해 유람선 운항 시 발생할 수 있는 수질오염을 줄일 수 있고 소음 문제도 해결 할 수 있어서 자연에게도 많은 이점이 있는 가평 크루즈입니다.

가평 크루즈 운항시간은 1일 2번 운항하고 있습니다. 4월 13일부터 5월 24일까지는 남이섬 코스만 운항되며 이후에는 자라섬 코스까지 운항예정입니다.

현재는 오픈 이벤트 중으로 정상가보다 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이후에도 가평군민과 사회배려대상자, 국가유공자 등은 일정부분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평 크루즈에 승선하기에 앞서 승선 신고서를 작성해야하는데요. 티켓 발매 시 신분증이 꼭 필요하니 이 부분을 참고하셔서 안내문에 따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승선신고서는 신고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주소 등 인적사항을 기재해야 하며 크루즈에 승선하는 승선인들의 성명과 전화번호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선착장에는 1층에는 예매소와 가평군 홍보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가평군 홍보관 자리에 다른 상품판매소로 운영되고 있지만 준비가 되는대로 가평군 홍보관으로 이용 예정입니다.

선착장 2층에는 카페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베이커리와 커피, 음료를 마시면서 청평호를 감상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선착장을 둘러보니 가평크루즈를 이용했을때 누릴 수 있는 또다른 이점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최근에 개장한 가평베고니아새정원과 가평군 설악면에서 유명한 아쿠아가든 카페, 신비동물원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선착장 내부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출항 전 설레임을 더해주는 것만 같았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올 수 있는 만큼 엘리베이터도 있었고 경사로도 설치되어 있어서 배려심이 돋보였습니다. 이상으로 오랜 기다림 끝에 오픈한 가평크루즈를 소개해보았습니다.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가평의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가평 북한강 천년 뱃길 가평크루즈","source":"https://blog.naver.com/ecopiagp/223423554262","blogName":"가평군 공..","blogId":"ecopiagp","domainIdOrBlogId":"ecopiagp","logNo":22342355426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