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포터즈 허정연입니다.

4월 4일 지난 주말 안흥지에

벚꽃이 만개했다는 소식에

부지런히 다녀왔습니다.

이천의 벚꽃 명소, 경기도 이천의 벚꽃 명소 중 한 곳인 안흥지 애련정에 다녀왔습니다. 올해 벚꽃이 일찍 필 거라는 예상과 달리 생각보다 벚꽃이 늦게 피는 듯싶었는데, 어느샌가 이렇게 화사한 벚꽃이 피어났어요.

안흥지는 시내에 있어 버스나 도보로 쉽게 가실 수 있지만 차를 가지고 가신다면 주변 공영유료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안흥지 애련정은 차량으로도 방문하기 좋게 근처에 공영 주차장이 많이 있어요. 추천 주차장은 터미널공영주차장, 청솔공원앞 노상공영주차장,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번에 이용한 터미널공영주차장이 제일 주차 공간이 많았고 일요일 및 공휴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건널목을 건너가면 바로 만날 수 있는 안흥지는 20분이면 돌아보는 작은 연못이지만 커다란 벚나무와 느티나무가 가득 심겨 있어요.

연못 중앙의 애련정은 구름다리로 이어져 방문할 수 있으나, 현재는 4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보수공사로 통제되고 있다는 점 확인하고 가세요!

그래도 연못 둘레를 걸으며 바라본 애련정은 너무나 아름다웠네요. 애련정은 연못 중앙에 위치하며, 세종 10년에 중건되고 세조 12년에 이천부사 이세보가 다시 중건하여 이름을 얻었습니다.

중종, 숙종, 정조의 기록에 따르면 임금님들도 이곳을 방문했다고 전해집니다. 그만큼 아름다운 명소란 뜻이겠죠?

안흥지 둘레길을 걷다 보면 감동적인 동시가 적힌 작품들이 진열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의 동심이 느껴지는 글귀를 읽다 보면 절로 미소가 지어지더라고요.

그림 작품들도 함께 감상하면서 안흥지 둘레길을 돌아봤습니다.

안흥지의 또 다른 재밌는 점은 길가에 세워진 휴대폰 거치대인데요. 애련정이 벚나무 사이에 보이는 가장 예쁜 포인트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핸드폰을 두고 사진을 찍었더니 너무 예쁘게 찍히더라고요. 여러분도 지나면서 수상한 기둥을 발견한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한 번 촬영하고 가세요. 잊지 못할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겁니다.

곧 도착한 안흥유원지는 마을 사람들을 위한 운동기구가 있어요. 단순 관광지가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매일같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있어서인지 평일 오전에도 운동하는 어르신들을 볼 수 있었어요.

조깅하는 분들과 함께 안흥지를 걸으며 벚꽃 사이의 분수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나 예쁜데 아직 입소문이 나지 않아서 그런지 여유를 즐기며 산책할 수 있었네요. 20분도 안 되는 코스인데 그 풍경에 반해 1시간은 넘게 있었습니다.

이번 주말까지는 화사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설봉공원보다 작고 공사중이라 그런지 상대적으로 한적해 여유롭게 구경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서울 근교 이천에서 벚꽃 구경을 하고 싶다면 안흥지 애련정으로 나들이 오시는 건 어떨까요?

봄꽃 나들이가 아직이라면,

4월 14일까지는 벚꽃 여행을

4월 9일 ~ 4월 24일까지 장호훤 복숭아꽃, 복사꽃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이천시티투어 이천 봄꽃 명소 다녀오세요.

{"title":"공사중이라는 안흥지 지난 주말 벚꽃현황","source":"https://blog.naver.com/2000happy_/223408578479","blogName":"이천시 공..","blogId":"2000happy_","domainIdOrBlogId":"2000happy_","logNo":22340857847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