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볼거리 장생포 고래바다여행선 첫 출항 후기
드디어 2025년 고래바다여행선이 첫 출항을 했습니다.
울산 남구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는 다양한 형태로 고래를 만나볼 수 있지만 직접 바다로 나가 고래떼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인 고래바다여행선은 여기가 유일합니다.
가끔 뉴스에서 수많은 돌고래 떼 출몰 소식을 들을 때면 그 행운이 나에게도 닿기를 바라는 마음이 드는데요. 이번에 그 행운이 함께 하길 바라며 첫 출항을 함께 해보았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 주차의 경우 고래 박물관 주차장을 이용하면 4시간 주차권을 지급합니다. 만약 고래 박물관 주차장이 만차라면 미포조선 임시주차장에 무료로 주차도 가능하니 편하게 주차하시면 됩니다.
고래바다여행선 이용방법
● 운행코스
제1항로 고래탐사 : 강동 방면 해역(39마일, 3시간)
제2항로 비어 크루즈 : 간절곶 방면 해역 (21마일, 2시간)
제3항로 고래탐사 : 화암추 동남 방면 해역 (39마일, 3시간)
제4항로 연안 투어 : 진하 방면 해역 (15.4마일, 1시간 30분)
고래바다여행선은 모두 네 가지 코스로 고래탐사 1, 3항로, 연안 투어, 비어 크루즈 그리고 전세 운항으로 진행되고 있었으며, 운항시간은 길게는 3시간 코스와 짧게는 1시간 30분 코스로 진행됩니다.
전세운항의 경우 150명 이상의 단체 신청 시 예약이 가능하며, 출항일 1개월 전 전화 예약 필수입니다.
● 승선요금
고래탐사 : 대인 20.0 / 소인 10.0
연안 투어 : 대인 15.0 / 소인 7.0
비어 크루즈 : 대인 35.0 / 소인 25.0
매표소에 방문하시면 승선 신고서를 작성하여 매표소에 제출하면 되고, 인터넷 예약을 한 경우에는 키오스크에서 빠르게 발권이 가능합니다.
전세 운항으로 예약 마감이나, 날씨에 따라 운항이 취소가 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인터넷 예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발권은 출항 10분 전에 마감하기 때문에 조금 여유를 갖고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신분증 미 지참 시 승선이 불가하므로 신분증은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고래문화특구에서는 3월부터 12월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야간 연장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성수기인 4월부터 10월까지는 2시간 연장 운영으로 8시까지이며, 비수기인 3월과 11~12월에는 1시간 연장으로 7시까지 합니다.
또한 매주 토요일은 토요 불꽃쇼도 진행되니 고래바다여행선 탑승 후 토요 불꽃쇼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드디어 탑승시간이 되어 차례를 지키며 천천히 입장해 보았습니다.
첫 출항 기념으로 귀여운 장생이가 그려진 장생이 그립톡도 선물로 나눠주시고 멋진 제복을 입은 선장님과의 사진촬영도 할 수 있었습니다.
출항하기 전 첫 출항 기념식도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무사 운항을 기원하며 간단하게 기념식을 마쳤습니다.
평소에는 1층 메인 무대에서 두 차례 공연이 펼쳐집니다.
그러나 최근에 전국적으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과 희생자들을 기리는 마음으로 공연은 모두 취소가 되었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은 승선 정원이 350명 이상 정도 될 정도로 큰 배이며, 1층부터 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메인 무대 앞에는 공연 관람을 할 수 있게끔 간이의자도 놓여있었고, 창가석에는 편안한 소파와 테이블이 있어 간식을 먹으며 편안하게 쉴 수 있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 곳곳에는 인명구조 보관 장소와 비상탈출구 위치 그리고 구명조끼 착용법도 자세히 나와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층 계단을 타고 올라오면 양옆으로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고 카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멀미에 최고 바리스타가 직접 만드는 수제 생강차와 커피 그리고 디저트 등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출항 이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통신 장애로 인하여 카드 사용이 제한되므로 현금을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층에는 휴게실도 마련되어 있어 멀미를 하거나 아이와 함께 온 분들이라면 편하게 휴게실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바닥에 전기장판이 놓여있어 따뜻하게 누워서 쉴 수도 있었는데요. 첫 출항을 축하해 주듯 파도도 춤을 추는 바람에 멀미하시는 분도 꽤 계셨습니다.
미리 멀미약을 챙기시기 바라며, 2층 카페 앞과 화장실 세면대 앞에도 멀미 위생봉투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3층 전망대로 올라오면 멋진 포토존이 있어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남겨도 좋습니다.
춥지 않은 날은 야외 테라스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먹는 컵라면도 별미입니다.
평소에는 3층에도 대형 스크린을 통해 1층 메인 무대에서 하는 공연을 볼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상도 나오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매점에는 다양한 간식거리가 가득합니다. 여름에는 아이스크림과 시원한 맥주를 마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이날은 공연이 없는 대신 선장님께서 간단한 퀴즈 정답자에게 커피 쿠폰과 컵라면 교환권을 선물로 나눠주셨답니다. 아이가 받아온 컵라면 교환권으로 바꿔온 새우탕입니다.
이날은 아쉽게도 고래는 못 봤지만 영상으로나마 최근에 출몰한 고래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돌고래가 가장 많이 출몰되는 시기는 8월이며, 보통 6월에서 9월 사이에 볼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고래바다여행선을 탑승하고 고래를 보지 못하신 승객께 혜택을 드리고 있는데요.
고래 박물관, 고래문화마을, 울산함 중 한 곳 무료입장권 또는 고래생태체험관 40% 할인권을 나눠준답니다.
탑승한 날로부터 30일 동안 사용 가능해 우리 일행은 아이들과 울산 박물관까지 돌고 알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3월 29일 올해 첫 출항을 시작으로 많은 분들이 고래떼를 볼 수 있길 바라며, 크루즈 여행하듯 고래바다여행선에서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고래바다여행선
- #고래바다여행선예약
- #고래바다여행선고래탐사
- #울산고래탐사
- #울산볼거리
- #울산남구여행
- #울산남구관광
- #장생포고래문화특구
- #울산남구체험
- #울산남구돌고래
- #울산남구가족여행
- #울산남구크루즈
- #울산남구고래바다여행
- #고래문화특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