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는 '아름드리 덕암동주민커뮤니티센터'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는 '아름드리 덕암동주민커뮤니티센터'
많은 도시 마을에서 주민 간 소통의 장소가 부족합니다. 특히 '마을'은 함께하는 삶의 시작점인 만큼, 주민 간 소통의 공간은 꼭 필요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목적 공간과 주민 프로그램 등 마을 주민들이 자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아름드리 덕암동주민커뮤니티센터'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아름드리 덕암동주민커뮤니티센터는 덕암동 주민의 봉사로 운영·관리하고 있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모여 마을의 발전과 주민의 화합을 위해 의기투합해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실천하고 있습니다.
덕암동 주민자치회는 '덕암동 산책로 주변 야영장 조성', '한눈에 보는 덕암동 소식', '행복한 문화만남', '덤바we 주민화합 축제', '쓰레기도 돈이다. 재활용도 놀이다'.
참신한 마을, 쾌적한 삶을 위한 '정리와 수납', '아름다운 덕암동을 만들기 위한 환경 캠페인', '아름드리 사진 공모전' 등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덕암동 주민자치회의 활발한 활동으로 덕암동은 더 살기 좋은 동네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덤바we 주민 화합 축제에 방문한 한 주민은 "덕암동 주민자치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열어, 다 같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와 기회가 많은 것이 좋습니다. 덕암동 주민자치회가 자랑스럽고 고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층 다목적홀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요가 교실, 다이어트 댄스, 라인댄스, 경기민요, 우쿨렐레, 오카리나, 웰빙 댄스 등이 있습니다.
또 '덤바위 다함께 꿈다락'은 주민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소규모 공간입니다.
'공유 주방'은 마을 주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주방 공간입니다. 여러 주방 기기가 갖춰져 있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쿠킹 클래스가 열릴 때는, 요리 교실이 되기도 합니다.
센터 2층에는 독특한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들의 아지트 '다락방'입니다. 이곳은 어린이들을 위해 꾸며진 공간입니다. 책장마다 어린이 도서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학부모 주민들이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아이들은 다락방에서 책을 읽거나 자유롭게 놀 수 있습니다.
'아름드리 문화의 날'에는 재미있는 가족 영화를 상영합니다. 영화 상영 전후로는 자연스레 주민들이 함께 모이며, 서로의 안부를 묻고 사는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마을이 살아야 도시가 산다라는 말처럼, 주민들을 위한 활동은 마을 발전을 위한 중요한 걸음입니다. 이러한 발자국들이 모여 더 활기찬 마을을 만들고, 더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드는 것일 겁니다.
앞으로도,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는 '아름드리 덕암동주민커뮤니티센터'와 '덕암동 주민자치회'의 활발한 활동을 응원합니다.
▶ 아름드리 덕암동주민커뮤니티센터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로 681번길 10
운영 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 시간 : 12:00~13: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전화 문의 : 042-608-5836 (덕암동주민자치회 사무실)
- #대전
- #대덕구
- #덕암동
- #주민커뮤니티센터
- #아름드리
- #유아방
- #공유공간
- #프로그램실
- #아이들아지트
- #다락방
- #공유주방
- #덕암동주민자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