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암동 주민과 함께하는 '덤바위(we) 주민화합축제'

깊어지는 가을, 대전 대덕구에서는 동별로 특색 있는 주민 마을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10월 27일 일요일, 신탄진중앙중학교에서 '덕암동 주민과 함께하는 덤바위(we) 주민화합축제'가 열렸습니다.

축제가 열린 신탄진중앙중학교 체육관을 찾았습니다. 제6회 덕암동 주민과 함께하는 덤바위(we) 주민화합축제는 회덕동, 석봉동, 비래동, 대화동, 법2동, 중리동에 이어 가장 마지막 순서로 치러진 축제입니다.

이날 축제는 먹거리 부스, 체험부스, 전통놀이 등을 운영하며 맛있는 음식들과 재미있는 다양한 체험들로 풍성한 가을볕 아래서 다양한 것들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농산물 직거래 판매 부스는 신선한 농작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직접 키우고 가꾸었기에, 더욱 신뢰가 가는 신선한 농작물들이었습니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떡볶이, 파전 등을 판매했는데, 먹음직스러운 떡볶이 비주얼과 냄새에 발걸음을 멈추게 하였습니다. 떡볶이는 쫄깃하고 매콤해 딱 좋았습니다. 또 파전은 갓 부쳐내 바삭바삭하고 고소해서 더 맛있었습니다.

대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병뚜껑 컬링, OX 퀴즈, 솜사탕 무료 나눔을 진행했습니다.

송담 철학관 타로 교실입니다. 타로점 체험을 하며, 궁금한 일이나 꼭 알고 싶은 일에 대해 상담을 받았는데 따뜻한 응원과 위로를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림 전시회 모습입니다. 마을 주민들이 직접 그린 그림들입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참여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주민들은 전시를 관람하며 감상평을 주고받았는데, 축제장은 서로의 재능을 공유하는 장으로 서로를 알아가며 소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축제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노래입니다. 이날 초대 가수는 트로트 메들리를 선보이며, 박수와 환호 갈채를 받았습니다. 익숙한 멜로디가 퍼지자 다 같이 따라 부르며 호응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어깨를 들썩이며 흥에 겨운 모습이었습니다. 노래에 맞춰 손뼉을 치며, 하나 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어서 주민들의 노래자랑, 난타 공연, 웰빙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는데,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우리 이웃사촌들의 끼와 재능을 나눴습니다.

특히 이날 축제는 덕암동과 덕암동 주민자치회가 협력해 주민 주도로 개최했는데, 마을 주민 간 연대감을 높이고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제6회 덕암동 주민과 함께하는 덤바we 주민화합축제는 소박하고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자리였습니다.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웃고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일상의 작은 행복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title":"덕암동 주민과 함께하는 '덤바위(we) 주민화합축제'","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637993310","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63799331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