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1월 9일에 펼쳐진 울산 남구 2024 희망복지박람회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아이들과 함께 했는데요. 작년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출근도장을 찍었네요. ㅎㅎ

작년에 한거 아니냐며 아이들이 큰소리로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2024 희망복지박람회 한번 보실까요??

2024 희망복지박람회

- 일시 : 2024. 11. 9.(토) 10:30 ~ 16:00

- 장소 : 태화강 둔치

11월 9일 토요일 태화강 둔치에서는 2024 희망복지박람회가 열렸습니다.

밝은 햇살이 환하게 비쳐주는 따뜻한 날씨와 함께 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 시민들에게 행복함을 주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더하는 희망, 나누는 봉사, 행복한 남구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행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해져 풍성함을 주는 듯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얼마 오지 않아서 편하고 느긋하게 구경하면 되겠다 했는데 순식간에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각 부스 체험장에는 사람들이 기다리고 하는 모습이 여기저기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

울산 남구 희망복지박람회를 방문할 때마다 특히나 좋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 행사장 가운데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는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꽈배기, 어묵입니다.

행사장을 둘러보다 보면 좀 앉아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테이블이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 쉬어가기에 좋습니다.

달콤한 설탕이 가득 묻어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꽈배기와 뜨끈한 국물에 말랑한 어묵은 환상의 콜라보를 자랑합니다.

이렇게 맛있는 어묵과 꽈배기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해주신 숙련기술연합회의 따뜻함이 느껴졌습니다.

아이들에게 하나씩 주었는데 참 좋아하더라고요.

또 먹고 싶다고 했지만 다음 사람들을 위해서 한 개씩만 먹자며 아이들을 다독이고는 체험을 하러 갔습니다. ^^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밴드의 멋진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자리를 지키고 앉아 음악을 들으며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앙코르가 더해지며 한층 더 풍성한 음악들로 귀가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공연을 잘은 보지 못했지만 시니어들로 구성된 밴드였던 것 같은데 상당히 잘 하시더라고요.

이제는 나이가 좀 들었다고 흉보고 하면 안 되실 겁니다.ㅎㅎ

무대 옆쪽으로는 아이들을 위한 에어 바운서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신나게 에어 바운서 위를 뛰어다니며 노는 아이들의 목소리에 행복함이 가득한 느낌이었습니다.

날씨까지 좋았기에 더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이들이 이쪽에서 한참을 놀았네요. 별거 없는 곳인데 아름다운 태화강을 배경으로 노는 곳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또래의 아이들이 있어서 그런지 상당히 재미있게 놀더라고요. 아파트 놀이터에서는 이런 모습을 못 봤는데 표정이 참 좋았습니다.

이번 희망복지박람회에는 울산 남구의 복지관, 봉사단, 자원봉사센터 등 40여 개의 다양한 기관이 참여를 해 키링 만들기, 커피 나눔, 에코백 만들기, 양말목 티 코스터 만들기, 팝콘 나눔, 바람개비 만들기, 마술공연 및 체험, 네일아트, 손 마사지, 연 만들기, 그립톡 만들기, 가족세컷, 보드게임, 타로 상담, 눈 마사지 체험, 종이가방 꾸미기, 폴라로이드 사진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으로 체험을 준비하신 걸로 봐서는 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서 그랬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이들은 이것저것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하고 있었고 저희 부부는 저희들 나름대로 구경을 하면서 돌아다녔습니다.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의 느낌을 가득 담은 내일이음클럽의 <꽃향기로 힐링 데이> 부스입니다.

크리스마스에 딱 어울리는 빨간색 꽃이 인상적인 포인세티아 모종 심기 체험을 하는 곳이었는데요.

선착순 100명이 참여 가능한 행사로 하얀색 화분에 빨강과 초록의 조화가 인상적인 포인세티아를 심어서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화분이라 특히 기억에 남는 체험이었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좋아했었습니다.

행사장에서 빠질 수 없는 푸드트럭도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장생이 위드 커피는 전국 3대 커피 명장인 박윤현 씨가 로스팅 한 빈스톡 시그니처 블렌드로 만든 커피를 맛볼 수 있는 트럭이었는데요.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습니다. 커피 맛을 잘 알지 못하지만 제 입에도 맛이 좋았습니다.

제가 이렇게 맛있게 느꼈으니 커피를 잘 아시는 우리 마나님은 얼마나 행복했을까요???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팝 드론 배틀 부스입니다.

울산 드론 봉사단의 후원과 재능 기부로 운영된 부스로 드론 체험을 하기 위해 기다리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안내에 따라 드론 체험도 해보고 배틀에도 도전해 보니 신나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어려워 보이던데 잘 따라 하는 아이들을 보니 대단하다 싶고,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겠구나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더라는 희망, 나누는 봉사, 행복한 남구 2024 희망복지박람회, 잘 보셨을까요???

아이들을 위하여 준비한 것 같은 체험들이 보기에도 좋았고, 특히 장애우들이 어떻게 생활하는지 체험을 해보는 시간이 좋았습니다. 이런 행사가 더욱더 많아져서 요즘에도 그렇기는 하지만 아이들과 장애우들이 편견 없이 같이 뛰어놀고 생활하는 그런 모습을 많이 봤으면 합니다.

{"title":"[블로그 기자] 모두의 희망을 품은 울산 남구 2024 희망복지박람회","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658417876","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65841787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