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즈넉한 분위기의 천년사찰 영랑사 그리고 템플스테이 정보
고즈넉한 분위기의 천년사찰 영랑사
그리고 템플스테이 정보
영랑사는 충남 당진시 고대면에 위치한 영파산의 끝자락에 위치한 고즈넉한 사찰입니다. 대한불교 조계종으로 예산에 있는 수덕사의 말사이기도 합니다.
영랑사는 당진에서 가장 오래부터 있어온 고찰이면서 읍에서도 가까이 있습니다.
영랑사라는 이름이 지어진 연유는 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옛날에는 절 밑의 골짜기까지 바닷물이 들어왔기 때문에 절 그림자가 물결에 비쳐서 그로 인해 영랑사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영랑사 바로 뒤편에는 삼선산 수목원으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데크로 구성된 길이 있습니다.
영랑사 주변으로 유채꽃이 피어있습니다. 3월 ~ 4월 개화하는 유체꽃은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꽃입니다. 고즈넉한 천년사찰 영랑사와 잘 어울리는 풍경입니다.
영랑사의 소소한 이벤트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고, 매주 일요일 11시에 오셔서 법문을 들으면 공양간에서 국수를 드실 수 있습니다.
절에 쓰여있는 글귀에서 마음에 평온과 안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랑사 대웅전 내부입니다. 충남도 문화재 제15호로 등록된 대웅전과 문화재 자료 제221호인 동종을 볼 수 있습니다.
영랑사는 평지에 있는 절이라서 자동차로 이용이 편리합니다. 자갈밭으로 절 바로 앞까지 주차가 가능해서 템플스테이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템플스테이는 전국 모든 사찰에서 가능한 것이 아닌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해 템플스테이 공식 운영 사찰을 선정하여 운영되는 사찰에서 체험이 가능합니다. 영랑사의 위치가 접근성이 좋아서 많이들 템플스테이를 예약하시고 방문하십니다.
영랑사 템플스테이는 다양한 종류(휴식, 명상, 참선, 전통문화 체험, 차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가 스스로를 치유하고,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실천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당진 영랑사 템플스테이
▣ 당일형
- 108배 참여 및 그 의미 (참여비 홈페이지 참조)
▣ 체험형
- 외국인 템플스테이 (참여비 홈페이지 참조)
▣ 휴식형
- 2024년 청춘템플스테이 (참여비 홈페이지 참조)
- 고요한 산사에서의 휴식 (참여비 홈페이지 참조)
▣ 영랑사 템플스테이 문의
- 041-353-8053
템플스테이 홈페이지
- #당진
- #당진시
- #당진여행
- #당진사찰여행
- #영랑사
- #템플스테이
- #천년사찰
- #당진여행추천
- #당진템플스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