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갑천수상스포츠 체험장 7월 1일 개장 장마기간 휴장 안내
2024 갑천수상스포츠 체험장
7월 1일 개장, 장마 기간 휴장 안내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
도시에서 즐기는 레저활동은
시외로 나가는 것보다 즐겁습니다.
준비 기간이 짧다는 것이 매력이죠.
더위를 피해서 피서를 즐기는데,
오고 가는 길목에서 스트레스가 더 생기기도 하니까요.
대전에는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두 곳이 있는데요.
대청댐과, 둔산대교 아래에 있는데,
둔산대교 아래에 있는 것이 갑천 수상스포츠 체험장입니다.
2024 갑천수상스포츠 체험장 7월 1일 개장,
장마 기간 휴장 안내
바쁘게 지나가는 자동차들과 대조적으로 갑천에 유유히 떠있는 페달보트를 한 번쯤 보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도심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것은 날씨와 환경이 뒷받침이 되어야 합니다.
둔산대교 아래에 무료 주차를 하고, 걸어서 바로 갑천 수상스포츠 체험장에 갈 수 있습니다. 원래의 계획이라면 7월 1일 재개장 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야속하게도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름만 기다려온 수상 스포츠를 즐기려는 분들이 몇 번 당혹스러운 부분이 있었을 텐데요. 바로 갑천 수상스포츠 체험장 리모델링이었습니다.
가장 변수가 되었던 부분은 아마도 갑천의 수위가 낮아지는 부분이었을 것입니다. 수상 스포츠이기 때문에 물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갑천 수상스포츠 체험장 재개장 소식을 듣고 6월 말에 다녀왔는데요. 역시 수위가 낮은 부분이 변수였습니다.
7월 1일 개장 준비와 안전점검도 마친 상태인데요. 장맛비가 6월 30일부터 시작되어서 개장을 잠시 늦추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장마로 갑천의 수위가 더 올라와서 수상 스포츠를 더 즐겁게 즐길 수도 있을듯합니다. 항상 나쁜 것도, 항상 좋은 것도 없는 것이 세상살이인듯합니다.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 아침저녁으로 수상 스포츠를 즐기지만, 한낮에는 다리 밑에서 피서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둔산대교의 폭은 넓고 길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가득합니다. 더욱이 갑천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흐르는 물에서 올라오는 바람도 충분하죠.
갑천변에는 많은 시민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주말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여름꽃 사이로 열심히 걷는 분도 있고,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갑천 수상스포츠 체험장 개장을 하면 자전거나 걷는 분들에게는 볼 것이 하나 더 생기고, 시민들은 다른 즐거움도 누릴 수 있겠죠.
개장 준비를 마쳤다는 것이 느껴지는 것은 여러 곳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글씨들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동 경로에 대한 설명도 되어 있고, 새로 조성된 수상기구들도 그림과 함께 보이고 있었습니다.
종전에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종목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더군요.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동력보트입니다. 한강에서나 볼 수 있었던 동력보트가 대전에서도 본격 가동됩니다.
종전에 있었던 페달보트와 레저카약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스탠딩 보드라고 새롭게 만들어진 것이 있는듯한데, 이것은 보이지 않더군요.
개장 후에는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7월 1일 개장 소식을 전하고 싶어서 6월 29일 다녀왔는데, 장마 기간 지나고 개장한다는 내용과 함께 내부 진입은 할 수 없었습니다. 갑천에 부 유공 간으로 만들어진 곳에서 구명조끼가 제공되고, 사물함이 있습니다.
종전 무료 체험장에서 유료 체험장으로 바뀐 것도 알려 드립니다.
이것이 새롭게 보이는 동력보트입니다. 동력을 통한 편안함과 수상 면허가 필요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탑승 가능한 수상 레저인데요.
한쪽에 이것이 나란히 놓여 있어서 아마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의 동력보트에는 최대 6명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아직 개장 전이어서 어떤 형태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한강에서 먹을 것 먹어가면서 보트 타는 부분과 비슷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 부분은 개장 후에 확인해 보면 될 듯합니다.
재미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주변에 먹거리를 판매하는 곳은 없으니까 동력보트 안에서 먹을 것을 먹을 상황이 생기지 않겠지만, 안전을 위해 주의사항을 잘 살피어 동력보드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안전이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으므로, 안전에 관한 안내가 많이 있었습니다. 이용안내도 꼼꼼히 체크해 보면 좋을듯하고요.
아마도 장마가 끝난 부분에 다양한 경로로 개장 소식이 전해질 듯합니다. 이용 문의 부분의 전화번호를 메모해 놓고 있다가 문의해 보셔도 좋고요.
위험에 빠지면 곧바로 출동하는 모터보트도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할 듯합니다.
갑천 수상스포츠체험장 이용안내
대중교통 주변 정류장 대전컨벤션센터 버스 121, 705, 911
주소 : 대전 서구 유등로 965
모든 시설은 1시간 기준으로 이루어지며 성인 5천 원, 군인, 청소년은 4천 원, 어린이는 3천 원입니다. 동력보트는 30,000원이네요. 동력보트는 어떤 부분일까 궁금증이 커집니다.
장마가 끝나면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 한번 찾아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재원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
- #갑천수상스포츠
- #대전수상스포츠
- #대전수상스포츠체험장
- #둔산대교
- #대전문놀이
- #대전물놀이가볼만한곳
- #대전물놀이갈만한곳
- #수상스포츠체험장
- #대전동력보트
- #동력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