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한 국물과 부드러운 메기살이 일품인 매운탕 맛집 '고관가든'

대청댐과 대청호는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찾아가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댐과 호수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됩니다. 최근 다른 지역에 사는 지인이 찾아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대청댐과 대청호 구석구석을 한참 둘러보다가 돌아오는 길에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대청댐 길목에 있는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고관가든이라는 곳입니다. 식당 입구에 걸린 메뉴판을 통해 장어구이와 매운탕이 대표 메뉴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했고, 다소 늦은 시간이라 저희 말고는 손님들이 따로 없었습니다. 창가 쪽에 자리를 잡고 보니 사장님 내외분들께서 한쪽에서 점심을 드시고 있었는데 저희 때문에 식사에 방해가 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일행과 한참을 고민하다 주문한 메뉴는 메기탕이었습니다. 매운탕을 주문한 후 먼저 정갈하게 차려진 밑반찬들이 나왔는데, 하나같이 맛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특히 표고버섯 반찬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듯한 식감과 간이 딱 맞아 입맛을 돋워주었습니다.

잠시 후 나온 메기탕은 넉넉하게 담긴 수제비와 두툼한 메기살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따뜻한 국물과 수제비를 먼저 맛보니 쫀득한 식감과 매콤한 국물이 어우러져 감칠맛을 더했습니다.

이어진 메기탕의 메기살은 부드럽고 신선했으며, 살집이 두툼해 씹는 맛도 좋았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어서 지인도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고관가든은 홀 이외에도 별도의 룸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단체 방문객이나 가족 모임에도 적합한 공간을 제공해 편안한 식사가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또한 다양한 주류도 준비되어 있어, 대청호의 투어를 마치고 여유롭게 한잔할 수 있는 분위기도 갖추고 있었습니다.

물론 음주 운전은 절대 금물입니다. 저희도 차량을 가지고 이동해 따로 주류를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 잠시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 인근에 넷제로 공판장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대청호 마라톤 대회의 하프 코스 20km 지점을 알리는 안내판도 가까운 곳에 있었습니다. 자연과 스포츠, 그리고 맛있는 음식이 어우러지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대청댐을 방문한 후 점심 식사를 고민하고 있다면, 대청호 인근의 고관가든을 추천해 드립니다. 고관가든은 장어구이와 매운탕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싱싱한 재료와 정성 가득한 맛으로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대청호 맛집입니다.

다음번 방문에는 고관가든의 또 다른 대표 메뉴인 장어구이를 꼭 맛볼 예정입니다. 장어구이의 고소한 맛과 메기탕의 시원한 국물 맛을 모두 경험해 본다면 대청호 여행이 더욱 특별해질 것 같습니다.

▶모락

주소 : 대전 대덕구 대청로 508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전화: 042-932-0900



{"title":"매콤한 국물과 부드러운 메기살이 일품인 매운탕 맛집 '고관가든'","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810563702","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81056370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