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민기자단│김유미 기자

스포츠로 하나 되는 ‘2024 여주시장배 종목별 종합체육대회’ 열려

ⓒ 김유미 여주시민기자

지난 13일 여주종합운동장에서 2024년 여주시장배 종목별 종합체육대회 개회식이 열렸다. 여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각 종목별 단체가 주관한 이번 체육대회는 13일과 14일 여주종합운동장 외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진행되었다.

ⓒ 김유미 여주시민기자

예년에는 13개 종목이었는데 올해는 자전거와 육상이 추가되어 축구, 야구, 게이트볼, 테니스, 족구, 탁구, 볼링, 궁도, 그라운드골프, 배드민턴, 골프, 파크골프, 태권도, 자전거, 육상까지 총 15개 종목 2,000여 명의 선수들이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저마다의 기량을 선보였다. (골프는 대회 일정 미정)

ⓒ 김유미 여주시민기자

여주시 체육인들이 모여 우정과 화합을 나누는 개회 선언 후 공로패 수여식이 있었다. 여주시 체육 발전과 동호인 저변 확대의 공이 큰 유공자에게 표창패와 공로패를 수여했다.

ⓒ 김유미 여주시민기자

이충우 여주시장은 경기 결과를 떠나 서로 존중하고 경쟁이 아닌 참가와 즐거움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건전한 여가 생활과 체력 향상을 위해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여주시민들이 행복하고 풍요롭게 잘 살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하였다.

ⓒ 김유미 여주시민기자

채용훈 여주시체육회 회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체육회장배 종목별 체육대회가 올해부터 여주시장배로 명칭을 변경해 체육활동 범위를 넓히게 되었다”라며 “체육인들이 편안하게 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힘써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 김유미 여주시민기자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과 김선교 국회의원 당선자의 축사에 이어 대회 규정을 준수하고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여주시야구소프트볼협회 서영국, 여주시볼링협회 장순화 선수단 대표의 선서로 개회식을 열었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청심정 국궁장 / 이소영(왼쪽) 여무사의 만작 / 이소영 여무사 우승 트로피와 함께 /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 배드민턴 ⓒ 김유미 여주시민기자

이번 행사는 스포츠 정신을 고취하고 다양한 체육활동으로 시민들의 체력 향상과 건강하고 명랑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최강의 실력자를 가림과 동시에 체육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



{"title":"여주시 체육 종목별 최강자를 가린다!","source":"https://blog.naver.com/yeojuhangul/223417236358","blogName":"여주시블로..","blogId":"yeojuhangul","domainIdOrBlogId":"yeojuhangul","logNo":223417236358,"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