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골목축제 “2024 왕리단길 축제”
울산의 중심 상권이면서 울산 남구 롯데 백화점 뒤편 상가지역에 조성된 음식문화거리인 "왕리단길".
왕리단길을 알리기 위해 2024년 10월 11일 금요일 삼산동 자두공원 일원에서 "2024 왕리단길 축제"가 열렸습니다.
음식 문화 거리 “왕리단길”
왕리단길은 시외버스터미널과 롯데백화점 뒤편에 조성된 음식문화 거리로 다양한 식당, 카페, 술집이 일정한 도심형 상권조성되어 있어 삼산동의 숙박업소 방문객들이 찾는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상권이라고 합니다.
자두공원 일원 골목길을 평소에도 유동인구가 많고 차량 운행이 많은 골목길인데요.
왕리단길 축제를 위해 10월 11일 금요일 10:00~21:00까지는 차량 일시 통행제한되었고, 그로 인해서 차 걱정 없이 왕리단길 골목축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2024 왕리단길 축제는 삼호 곱창거리축제, 깨어나라!달깨비 골목축제, 달달한 달동의 밤 축제 이후에 울산 남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열린 골목 축제로 양말부터 모자, 꽃, 다양한 소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플리마켓도 함께 열려 물건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플래 마켓과 함께 다양한 공연도 구경할 수 있었던 왕리단길 축제!
마술공연, 점핑 댄스, 트롯가수 정해은 님의 축하공연을 자두공원 안 야외무대에서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땐 트롯가수 정해은 님의 무대가 한창이었는데요. 자두공원의 왕리단길 축제 야외무대는 무대와 관객석과 가까웠는데요.
그러다 보니 시민들이 참여하며 같이 즐길 수 있는 무대공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무대가 있는 자두공원 안쪽에도 액세서리, 간식 등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 중이었고 체험부스가 있어 체험하기도 좋았는데요.
그중에서도 눈길을 끌었던 곳은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판매하는 부스로 평소 구경하기 힘든 네잎클로버를 구매할 수 있었고, 행운을 선물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지인들의 선물 아이템으로 최고였습니다.
왕리단길 축제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관람객 즉석 이벤트인 왕을 이겨라와 룰렛을 돌리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저는 룰렛 돌리기를 해보았는데요.
룰렛에는 손수건 지도, 다이어트 줄자, 꽝까지 있었고 룰렛을 돌려서 다이어트 줄자와 손수건을 기념품으로 받았습니다.
왕리단길 축제가 열렸던 자두공원 주변에는 골목축제를 참여한 업체들이 표시되어 있었는데요.
가게 내부에서도 축제를 즐길 수 있어서 축제도 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기 참 좋았습니다.
울산 남구의 골목을 구경하기 좋았고 시민들의 참여 프로그램과 다양한 공연까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았던 "왕리단길 축제"
축제를 하루밖에 안 해서 아쉬움이 남는 골목축제였지만~ 작년보다 올해 더 재미있었기 때문에 벌써부터 내년 왕리단길 축제가 기대됩니다.
- #왕리단길
- #2024왕리단길축제
- #왕리단길축제
- #울산남구골목축제
- #골목축제
- #울산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