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떠나는

전북 여행🍂

전북 가을여행으로 10월 가볼 만한 곳 무주 머루와인동굴에 다녀왔어요.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바람 솔솔 불어주니 여행하기 좋은데요 무주 여행으로 덕유산 어사 길을 트래킹하고 시원한 와인동굴을 찾았어요 머루와인 족욕을 하고 나니 그날 피로가 확 풀렸고, 머루와인 시음까지 맛나게 즐겼습니다.

무주 머루와인동굴은 무주 특산물로 만든 머루와인을 저장하는 저장고인데요.

동굴 내부는 10도에서 15도 내외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합니다.

시원한 동굴 내부에서는 와인 시음, 족욕체험을 할 수 있고, 하트 포토존, 트릭아트 등 예쁜 포토존이 다양하여 인생 사진 남기기도 좋습니다.

🍷무주 머루와인동굴🍷

🟪 운영시간 : (하절기) 10시~17시 30분, (동절기) 10시 30분~16시 30분

※월요일 휴무 (성수기 8월 및 단풍철 월요일 개관 10시~17시 30분)

🟪 이용요금 : 개인 2,000원 (족욕체험 성인 3,000원)

🟪 대형 주차장 : 있음

입구에 들어서면 이마에 흐른 땀을 시원하게 말려주니 '아웅 시원해'소리가 절로 합창되어 나오는 곳이에요.

무주군의 옛 모습을 흑백사진으로 볼 수 있어요 그 당시 사람들의 정겨운 모습을 살펴보며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반짝거리는 조명과 함께 하트 포토존이 나옵니다. 여러 명이 같이 들어가면 포토존으로 정체구간이에요.

그다음으로는 무지개 조명으로 관람객 얼굴도 무지갯빛으로 변하는 곳! 옆으로 테이블과 벤치들이 놓여 있으니 쉬어가기 좋은 곳이에요. 작은 구멍 속에서 머루 이야기를 봅니다.

커다란 와인 잔에 머루와인의 머루가 몽글몽글하니 꽉 채워진 모습! 요기도 포토존! 잠깐 걸어오는 동안에도 지루할 틈 없이 계속 사진을 찍어 될 수밖에 없는 곳이었어요.

소원 메시지가 나무에 걸려 있는 포토존과 빨간 흔들의자에서 인증 사진 남기고, 트릭아트에서는 와인 한 잔 받는 것처럼 재미있는 사진도 찍어봅니다.

마치 머루 밭에 들어온 것처럼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에요. 머루가 어떻게 생겼나 본 적이 없는 저에겐 사진보다도 자세히 들여다보게 되는 포인트! 머루가 어떻게 생겼나?🤔

머루는 무주의 대표적인 특산물로 산기슭이나 계곡에서 자라는 덩굴성 과일이에요. 또한 비타민 C, 칼슘, 철분, 인,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첨엔 머루와인 족욕 빨리해야지 하는 생각에 와인동굴에 왔는데 예쁜 포토존에 반하여 한 컷씩 사진을 찍다 보니 발이 불편한 것도 몰랐어요.

드디어 머루와인 족욕 체험장으로 입장~ 체험료는 3,000원이고, 10분 정도 족욕을 할 수 있고, 2인형부터 5인형까지 있어요.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1시 40분, 13시부터 17시까지, 동절기는 16시까지입니다.

족욕통에 발을 담그고 물을 받으니 직원분이 오셔서 빨간 와인 한 병을 그대로 부어주시는데 달콤한 머루 향기가 가득이에요.

따뜻한 물이지만 피곤했던 발이 시원해지고 온몸이 노근해지는데 잠이 솔솔 몰려오더라고요~

여행지기들과 이야기 나누며 별 모양 발도 만들어보고 인증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족욕 시간을 보냈어요.

머루 족욕 와인은 피부 건강, 수분 공급으로 피부 탄력 높이고, 염증 완화에 좋고 와인 향기는 스트레스 해소,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를 준다고 해요 발도 뽀송뽀송, 피로는 확 사라졌어요.

머루와인 시음장에서는 다양한 머루와인과 사과와인 6종을 무료를 시음할 수 있다는데 이날은 붉은 진주, 샤또 무주, 마지끄무주를 시음했어요 머루향이 향긋하고 달콤한 맛이 좋았어요.

와인 시음장 앞쪽으로는 거북이 우체통이 있고, 옆으로 엽서가 준비되어 있어요.

떠나라! 자유롭게 무주로! 엽서 카드에 적힌 문구만 보아도 설렘 가득! 힐링 하기 좋은 곳 무주로 당장 달려오고 싶으시죠?

'내년엔 가족과 함께 힐링여행지 무주로 오자'며 카드를 적어 거북이 우체통에 퐁당 넣었답니다.

무주 덕유산 어사 길을 걷고 찾은 무주 머루와인동굴인데요.

덕유산의 트래킹을 하고 왔더니 살짝 더웠고, 발도 뻐근했었는데 시원한 실내 여행지 머루와인동굴 속에서 발이 아픈 줄도 모르고 뛰어다녔어요 포토존에서 신나게 사진 찍고, 머루 족욕을 하고 나니 발도 시원하고 다시 기운이 뿜뿜 솟아나더라고요 다시 여행을 시작하는 기분이었어요.

전북 가을여행으로 단풍여행을 오신다면 10월 가볼 만한 곳! 무주 머루와인동굴을 여행 코스에 넣어보세요. 피로가 싹 달아납니다.




글, 사진=이명희 기자

{"title":"전북 가을 여행 추천 - 무주 머루 와인동굴","source":"https://blog.naver.com/jbgokr/223602019682","blogName":"전북특별자..","blogId":"jbgokr","domainIdOrBlogId":"jbgokr","nicknameOrBlogId":"전북의 재발견","logNo":223602019682,"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