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휴식공간 미추홀구 옛 시민회관 쉼터
SNS Supporters
박 희 산
번잡한 도심 속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옛 시민회관 쉼터는 온전히 지역 주민을 위한 공간이었는데요. 산책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로 조성되어 있었답니다.
인천 시민회관 자리에 조성된 공원으로 벤치가 넉넉하게 놓여 있어서 커피나 음료를 마시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도 있었어요.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는 공중 화장실도 갖추고 있었고요. 도심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어서 주변이 조금 번잡스럽기는 하나 공원 내에 들어서면 번잡함 없이 한가로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넓은 공터가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은 마음껏 뛰어놀 수도 있었고요. 잠시나마 갑갑했던 마음도 해소할 수 있었답니다.
무대가 만들어져 있는 걸 보면 공연도 진행하는 듯 보였고요.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의자도 군데군데 놓여 있어서 도심 속에서 나만의 안식처가 되어 주었어요.
1986년 군부독재에 항거한 인천 5. 3민주항쟁이 있었던 내용은 표지판과 비석을 통해 알 수 있었답니다. 정말 뜻깊은 장소이기도 했어요.
높은 빌딩이 빼곡하게 채워진 곳에서 잠시나마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소중한 장소가 되어주기도 했는데요.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운동기구들도 놓여 있었고요. 나무들이 빼곡한 사이사이 벤치가 놓여 있어서 상쾌함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주변에 회사 건물들이 많은 걸 보니 직장인들의 휴식공간이 되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답니다.
푸른빛이 가득한 자연을 바라보고 있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가 해소되기도 했고요. 사계절을 아름다운 모습도 눈에 담을 수 있는 도심 속 공원이었어요.
지금까지 도심 한복판에 자리 잡고 있는 공원 인천 미추홀구 옛 시민회관 쉼터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 들렀는데요.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소중한 장소였답니다.
- #미추홀구
- #옛시민회관쉼터공원
- #인천시민공원역
- #시민공원역
- #옛시민회관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