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울산 아이와 가볼 만한 곳 한마음 생태놀이터 아이뜨락
울삼 도심 속 한가운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생태놀이터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울산 남구 삼산동에 위치한 한마음 생태놀이터는 주변에 초, 중, 고등학교는 물론 어린이집과 유치원까지 있어 많은 지역주민의 방문이 있는 공원이었는데요.
1991년에 조성되어 노후화된 시설들을 2017년 환경부의 지원을 받아 자연적 요소와 자연 재료를 활용한 놀이와 생태체험학습 및 휴식공간으로 조성한 생태놀이공간이에요.
한마음 생태놀이터 아이뜨락은 아이들이 자연에서 즐겁게 노는 공간으로 아이 + 뜰 + 樂(락)을 의미한다고 해요.
그만큼 자연과 함께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았던 도심 속 생태놀이터에는요.
미끄럼틀과 그네는 기본이구요.
영유아들이 타기 좋은 스프링카와 작은 트램펄린까지 있답니다.
스피드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짚라인과 함께 제일 눈에 띄었던 공간은 모험다리에요.
모험다리는 50m 길이에 마법다리, 격자다리, 흔들다리, 데크로드, 휴식네트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의 모험심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코스로, 도심 속 놀이터에 이런 공간이 있다니 아이들에겐 천국 같은 곳이더라구요.
놀이터 한쪽에는 모래놀이를 한 후 손과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장도 있고요.
하절기에 운영하는 첨벙첨벙 물놀이장까지 있답니다.
생태놀이터에 물놀이장까지 있는 곳은 처음 보는지라 신선하기도 하고,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할지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모습을 생각하니 도심 속 생태공원이 얼마나 좋은 곳인지 새삼 느껴지네요.
놀이터 옆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초화원에는 꽃무릇이 빨갛게 피어날 준비를 하고 있구요.
곤충들을 관찰할 수 있는 곤충호텔까지 있어 도심 속 생태놀이터로 이만한 곳이 없다 싶네요.
한마음 생태놀이터 옆에는 삼산 풋살경기장도 있는데요.
운영시간은 06:00~22:00까지, 이용요금은 평일 1시간 15,000원/주말 및 공휴일 1시간 20,000원입니다.
이용하실 분들은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 후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풋살장 옆에는 생활체육 시설까지 있어 지역주민들에겐 휴식과 체력단련을 하는 공간이 되어주고, 어린이들에겐 자연과 함께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공간이 되어주는 한마음 생태놀이터. 울산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요.
- #울산놀이터
- #울산아이와가볼만한곳
- #울산생태놀이터
- #울산공원
- #울산한마음공원
- #울산한마음생태놀이터
- #한마음생태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