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시원한 도서관 바캉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안녕하세요 대전 중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 벌써 9월이 다가왔습니다. 아침, 저녁에는 살짝 날씨가 풀린 것 같지만 여전히 낮에는 무더운 더위가 기승입니다. 더위도 피하고 문화생활도 가능한 대전 학생교육 문화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대전학생교육 문화원은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있는 도서관 지원센터입니다.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휴무일 : 매주 화요일
책숲 평일 운영시간 : 9시 ~ 22시까지 운영
종합자료실 평일 운영시간 : 9시 ~ 20시까지 운영
9월 독서의 달 특강과 전시 책 홍보도 하고 있네요
휴무일 또는 운영시간에 책 반납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서 반납함도 있습니다. 도서 연체가 되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1층 어린이 자료실입니다.
자료실에 들어가기 오른쪽 한편에는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다양한 머리띠를 활용해 인생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 소장 자료 : 유아, 어린이 자료, 도서, DVD 등
* 자료 대출 : 1인 10책, DVD 4점
* 대출 기간 : 대출일로부터 14일간 / 1회 1주일 연장 가능
다양한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간이다 보니 음식물 섭취는 불가합니다. 조용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지켜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부로 들어오시면 다양한 어린이 도서와 어린이 해봄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아 도서 약 15,000권
어린이 도서 약 36,000권
DVD 약 1,100점
다양한 도서가 소장되어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에는 사전 신청 후 진행되는 일일 도서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고 하니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층 종합자료실입니다.
자료실에 들어가기 전에는 프린트가 가능한 PC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금액을 충전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종합자료실 답게 다양한 도서와 PC가 있었습니다.
PC와 도서 대출은 회원가입을 통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회원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온라인 대전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 가입 후 신분증과 서류를 함께 지참하여 문화원에 방문해 주시면 회원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3층 책숲입니다.
커뮤니티룸 2개 / VOD 코너 / 간행물 코너 / 디지털 사물함 / 도서 전시로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반 의자와 테이블뿐만 아니라 짐백, 소파에 앉아 책을 관람이 가능합니다.
많은 편의시설이 이었지만, 커뮤니티룸 공간이 가장 활용도가 좋아 보였습니다. 학생 소그룹 대상으로 독서 토론을 위한 편의 공간으로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커뮤니티룸은 2개가 있으며, 1개 공간에 10개 좌석이 있습니다. 사전에 예약 후 사용 가능 다고 합니다.
최소 4인 ~ 최대 10인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 '열린 공간' > '시설이용' > '커뮤니티룸' 을 선택해 주시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대전학생교육 문화원은 주차장도 잘 되어있어 자차를 이용하시는 시민들에게 더욱 편한 문화 공간입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대전학생교육 문화원에서 도서관 바캉스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 #학생교육문화원
- #대전도서관
- #대전학생교육문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