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명소 도시생태휴식공간

아북산공원 자연마당

사계절 밀양여행을 다니다보니 밀양의 매력에 점점 빠지게 됩니다. 밀양이 좋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자연명소가 많다는 점, 하나의 명소를 찾다보면 인근에 함께 둘러볼 가볼만한곳이 함께 있다는 것이에요.

밀양시내 뷰를 볼 수 있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밀양여고 앞 밀양쌈지공원을 갔다 알게 된 아북산공원을 다녀왔어요. 겨울에 갔을 때도 봄ㆍ여름처럼 화사하지 않아도 걷기 좋은 볼거리 많은 공원이자 도시생태휴식공간이 여름이 지나가고 있는 지금은 초록으로 가득합니다.

밀양 도시생태휴식공간은 다채로운 테마로 꾸며져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다녀오기 좋은 자연명소에요. 에코로드와 야외학습장, 야외쉼터, 아랑꽃동산, 건천/습지 등이 있어요.

지도를 보고 걸어도 좋고 그냥 마음 가는 데로 자연을 느끼며 산책해도 좋습니다. 계절마다 피고지는 꽃을 볼 수 있는 도시생태휴식공간 8ㆍ9월은 초록나무와 배롱나무 백일홍이 한창이에요. 계절마다 다른 풍경이 반겨주니 밀양여행 갈 때 한 번 씩 들르게 됩니다.

처서가 지나고 가을을 맞이할 때이지만 아직 뜨거운 날씨는 여전하지만, 자연이 만들어주는 그늘을 따라 걸으면 저절로 발걸음이 빨라집니다. 중간중간 안내표지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에코로드는 마치 어느 캐슬에라도 들어간 듯 이색적인 분위와 풍경을 내어줍니다. 아치형태의 공간은 그 자체로도 독특해요. 벽화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새로운 공간을 마주하게 되요.

여러 컨셉이 존재하는 밀양 도시생태휴식공간에서의 산책은 지루함이 없답니다. 에코로드 끝에서 마주한 계단을 오르면 어떤 공간이 나올까 기대하게 되요.

달 조형물과 테이블 등이 있는 휴식공간 야외쉼터에요. 햇빛을 막아주는 그늘막이 있어 더위를 피해 잠시 쉬어갈 수 있어요,

또 다른 공간에는 후글컬쳐도 마련되어 있어요. 땅을 파지 않고 썩은 나무와 잔가지를 쌓아 올린 후 흙을 덮어 생물과 토양 서식환경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방식입니다.

후글걸쳐는 토양 빗물 저장과 토양 양분을 제공하고 동물과 생물들의 서식처를 제공한다고 해요. 토양 공생균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토양 비옥도를 향상한다고 하니 친환경공간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나무더미, 돌무더기, 곤충호텔 등도 있어요. 다공질 공간은 나무더기, 돌무더기와 같이 작고 마세한 구멍이 있는 공간으로 곤충들이 살기에 좋다고 해요.

나무더미, 돌무더기 등은 생물에게 서식처와 피난처, 월동공간 휴식처를 제공하는 중요한 공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둘러본다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아요.

밀양 도심 속 자연생태휴식공간 아북산 자연마당에서 일상을 벗어나 자연을 느껴보세요.


아북산시민체육공원

경상남도 밀양시 내일중앙2길 15-30


◎ 2024 밀양시 SNS 알리미 박현숙


{"title":"밀양명소 도시생태휴식공간 아북산공원 자연마당","source":"https://blog.naver.com/miryangsi/223566332670","blogName":"밀양시 블..","blogId":"miryangsi","domainIdOrBlogId":"miryangsi","nicknameOrBlogId":"밀양시청","logNo":223566332670,"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