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당일치기 여행, 완주시티투어로 힐링하세요~
완주 당일치기 여행,
완주시티투어로
힐링 여행 코스 완성
기자단 2024 완주군 블로그 기자단 이임순 기자 |
|
#완주여행 #완주시티투어 #완주당일치기여행 #삼례문화예술촌 #대아수목원 #오성한옥마을 |
완주 당일치기 여행은 문화와 자연을 관광할 수 있는 완주시티투어로 다녀오세요.
화창한 봄날 4월에 시작된 완주시티투어 당일치기 코스 및 1박 2일 코스 등 금, 토, 일에 힐링할 수 있는 투어입니다.
완주시티투어로 많은 분들이 우리 지역을 방문하기에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사전예약 후 주말마다 운행되는 시티투어로 문화 관광 및 BTS가 쉬면서 힐링했던 오성한옥마을 일대까지 완벽한 당일코스로 즐겨볼 수 있습니다.
완주 여행은 완주시티투어로!
[ 전주 출발: 당일코스 ]
전주종합경기장 → 삼례문화예술촌 & 삼례책방 & 그림책미술관 → 삼례시장(개별중식) → 대아수목원 → 오성한옥마을 & 오성제 → 전주종합경기장
[ 서울 출발: 당일코스 ]
서울시청역 → 삼례문화예술촌 & 삼례책방 & 그림책미술관 → 새참수레(개별중식) → 오성한옥마을 & 아원고택 → 위봉산성, 위봉사, 위봉폭포 → 용진로컬푸드매장 → 서울
*이용요금: 10,000원(개인중식비 별도)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완주시티투어 버스를 승차하고 2차로 한옥마을 라한호텔 앞에서 승차할 수 있습니다.
투어가 끝나고는 승차했던 장소에 하차할 수 있습니다.
완주 당일치기 여행,
문화산책코스 삼례문화예술촌
첫 번째 코스로 삼례문화예술촌을 향했습니다.
완주 역사가 묻어 있는 쉬어가삼[례]를 중심으로 삼례문화예술촌에 문화 관광 및 역사의 현장까지 볼거리 가득한 공간입니다.
쉬어가삼[례]는 (구) 삼례역을 완주역사문화공간으로 리뉴얼하여 쉼터 및 100년의 삼례 역사 스토리를 접할 수 있는 여행자 쉼터입니다.
완주시티투어 코스로 삼례문화예술촌에서는 문화해설사와 함께 역사와 전시문화공간 안내까지 더 알차고 자세한 정보와 함께 관광할 수 있습니다.
2010년까지 삼례곡물저장고로 사용했던 창고를 지역 문화 예술공간으로 조성하면서 정기적인 전시 및 체험 문화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삼례문화예술촌 제1전시관에는 특별기획 서양 명화전 시리즈로 빈센트 반 고흐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빈센트 반 고흐의 자화상과 생전의 작품 해바라기 등 다양한 그림이 전시되어 있으며, 문화해설사의 자세한 이야기가 빈센트 반 고흐 작품과 함께 생생하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제3전시관에는 LOST-혼미산책Ⅱ 유승영 작가전이 있으며, 정기적으로 문화전시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완주 당일치기 여행,
삼례시장과 새참수레 한상차림
점심 식사는 자유롭게 개별 식사를 합니다.
완주시티투어에서 추천해 준 삼례문화예술촌안에 새참수레에서 완주지역 농산물로 신선하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로컬 음식으로 맛보았습니다.
삼례문화예술촌에서 도보로 5~10분 거리에 삼례시장으로 가면 시장 맛집에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완주 당일치기 여행,
책과 함께하는 삼례책박물관
삼례문화예술촌 인근에는 삼례책마을이 있으며, 책박물관 및 그림책미술관을 접할 수 있습니다.
양곡 저장고를 개조하여 중고책 등 다양한 분류의 책이 있는 책박물관에서는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고 중고도서로 구입도 가능합니다.
오래된 책부터 전문 도서까지 다양한 책으로 여유롭게 독서하며 책으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완주 당일치기 여행,
힐링 코스 대아수목원
완주시티투어 오후 코스는 초록의 자연과 함께 하는 대아수목원으로 이동합니다.
삼례문화예술촌에서 30분~40분 이동하며, 완주의 산맥을 잇는 대아저수지를 따라 깊은 자연 속으로 들어가는 대아수목원에 도착합니다.
살랑살랑 바람결에 나뭇잎 부딪히는 소리가 시원하게 느껴지고 푸른 하늘 아래 꽃과 나무는 제대로 마음을 편안한 안정감을 줍니다.
실내식물원에서는 더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고 산책로 따라 숲으로 들어가 산림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아수목원에 숲문화마루 공간은 대아스페이스 기획전이 전시되어 있고, 작은 쉼터가 있어 숲속에서의 쉼터가 됩니다.
완주 당일치기 여행,
예스러움의 오성한옥마을
마지막 코스로 오성한옥마을과 오성제를 방문했습니다.
BTS가 방문한 이후 관광지로 급부상한 오성제의 BTS소나무 그리고 오성한옥마을에 한옥이 완주 제일 비경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해외 관광객들도 완주 여행객으로 증가하고 BTS 힐링 성지로 유명해졌습니다.
오성제 앞에 작은 소나무는 오성제 호수와 적당한 햇볕 그리고 시원한 바람의 자연환경으로 단단하게 우뚝 자라고 있다고 합니다.
전통 한옥과 현대의 건물이 조화로운 오성한옥마을은 사브작사브작 걷기만 해도 모든 곳이 힐링 되는 것 같습니다.
예스러움과 정스러움 그리고 다양한 카페 건물이 멋지게 어우러져서 완주 여행지 중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휴식과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고풍스러운 한옥까지 펼쳐있어 완주 여행에서는 필수 코스라고 합니다.
완주 여행을 다양하게 당일코스로 계획한다면 완주시티투어로 충분하다고 느껴집니다.
슬로시티 완주 여행은 언제 방문해도 여유롭게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힐링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말 당일치기 완주시티투어 지금 떠나볼까요?
완주시티투어 운영 기간은 2024년 4월~12월 상시 운영 중이며, 완주군관광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완주시티투어 예약 바로 가기▼
+ 추천 포스팅 +
완주군 다른 추천 포스팅들도 함께 읽어보세요!
- #완주여행
- #완주시티투어
- #완주당일치기여행
- #삼례문화예술촌
- #대아수목원
- #오성한옥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