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와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신탄진역'
볼거리와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신탄진역'
문득 쾌청한 하늘을 보며 나도 모르게 여행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무르익어가는 나날입니다. 여행하고 싶을 때 찾는 곳 대전 대덕구 신탄진역을 가볍게 둘러봤습니다.
신탄진역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동에 위치하며 경부선의 역으로 일부 새마을호와 상당수의 무궁화호가 정차합니다. 1905년 영업을 시작한 신탄진역은 벌써 100년이 넘어 그 역사가 깊습니다.
신탄진역은 문자 그대로 사람이 많이 오가는 역이기에 남녀노소 많은 분이 어딘가로 향하고 바쁘게 움직이는 걸 보면 생동감이 넘쳐납니다. 특히, 근처에는 먹거리가 참 많이 있습니다.
매월 3일 8일 신탄진 오일장 날에는 길게 늘어선 장에는 왠지 모르게 정겹고 많은 먹거리와 사람들이 있어 시장 구경을 추천합니다.
신탄진역 1층에는 은행과 장병라운지인 TMO가 있습니다.
1층을 지나 2층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2층은 표 사는 곳입니다. 요즘은 정말 편하게 코레일 앱을 통해 미리 예약하거나 이곳 무인발권기를 통해 구입할 수 있고 매표소에서도 가능합니다.
기차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정기승차권을 구매하는 것이 할인받을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알림판에는 여행 가는 가을을 맞아 지방 소도시 24개 상품이 패키지여행처럼 편리하게 있으니 한번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광판에는 기차가 몇 분 남았는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마침 대전 가는 무궁화호 기차가 6분 남았었습니다.
기차 타러 내려가기 전, 신탄진역에는 아주 특별한 볼거리가 또 있습니다. 바로, 대덕구 스마트 도서관입니다.
신탄진역에 있는 대덕구 스마트 도서관은 무인도서관입니다. 대전광역시 공공도서관 통합대출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반드시 도서 대출 회원 카드가 있어야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신탄진역을 통해 목적지에 갈 때, 기차 시간이 조금 남았다면 무인 도서관에서 쉽고 편하게 책을 빌려 목적지로 가는 길에 기차에 앉아 잠시 책을 읽는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덕구민 그리고 모든 신탄진역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편리한 문화 혜택입니다.
기차를 타는 방향으로 가봅니다.
알기 쉽게 1,2번은 부산, 동대구인 경부선과 3,4번은 서울, 용산으로 가는 방향입니다.
역사 한편에 신탄진역의 역사를 알리는 사진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타일과 곳곳에 있는 흔적이 신탄진역의 세월을 알게 해줍니다.
신탄진역 앞거리에서 여름에는 맥주 축제가 열려 한 번쯤 가볼 만한 축제입니다. 이처럼 신탄진역에는 특별한 볼거리 먹을거리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또한, 대덕구를 대표하는 명소 대청댐과 잘 알려진 기업 KT&G가 신탄진에 위치해있습니다.
최근 들어 신탄진 주변으로 아파트 주거 단지가 많이 조성되면서 신탄진역의 더욱 활기찬 모습과 발전이 쭉 뻗은 기찻길처럼 탄탄대로이길 바랍니다.
- #대전
- #대덕구
- #신탄진역
- #대전신탄진역
- #대덕구스마트도서관
- #무인도서관
- #대전여행
- #대덕구여행
- #대전기차역
- #대전무인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