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전
대전 유성구 전시, 우주의 시간을 과거부터 현재까지 그려낸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우주로 가는 길을 찾다'
대전 유성구 전시,
우주의 시간을 과거부터 현재까지 그려낸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우주로 가는 길을 찾다'
안녕하세요. 국내 단 두 점뿐인 아폴로 11호, 아폴로 17호가 가져온 월석을 관람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우주로 가는 길을 찾다'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누리, 누리호 축소 모형과 체험 볼거리가 가득한 우주로 가는 길을 찾다 전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으로 오시면 1층 왼편에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국가기록원과 국립중앙과학관이 협력하여 만든 이번 공동 기획전시는 무료 전시뿐만 아니라 특강, 체험 등도 함께 진행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우주선 탐승권 같은 팜플렛을 함께 가져가면 관람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 우주로 출발하는 기분이나네요. 우주 시대가 열린다, 우주를 기록하다, 우주로 도약하다, 우주를 개발하다 4가지로 나누어 전시 관람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관심 있어 하는 우주의 세계를 대한민국에서도 우주강국이 되기 위한 여정의 시간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하늘을 관측하는 것부터 시작되는 우주의 관심은 천문학을 토대로 25일간의 핼리혜성의 기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 달 탐사선 다누리호 모형을 볼 수 있었는데요. 다누리호를 시작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고 달과 우주에 한층 더 가까워지며 우주의 세계에 한 걸음 도약하게 된 게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1973년 아폴로 17호 달 암석을 기증받아 현재인 오늘날까지 잘 보존되어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별 1호 누리호에 대해서 모형과 누리호의 내부 외부 모습이 찍힌 영상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1인 소파에 편안하게 앉아 우주를 만끽할 수 있는 체험 공간입니다. 몰입형 영상을 통해 우주의 심연을 탐험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으로 큰 스크린으로 바라본 우주 영상은 실제 우주를 상상할 수 있는 편안한 체험 공간이었어요.
마지막으로 나의 우주라는 체험형 공간입니다.
스크린을 통해 발자취를 남기고 싶은 우주를 선택하고 글씨를 적으면 메모가 남겨지는데요. 저도 함께 참여해 보았습니다.
교육과 재미있는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전시였기에 더욱 기억에 남는 '우주로 가는 길을 찾다' 이번 전시를 통해 상상력과 우주에 대한 신비로움에 빠져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더라도 보다 쉽고 재미있게 관람이 가능하니 기간 내 관람을 추천해 드립니다.
우주로 가는 길을 찾다
운영시간 : 09:00~17:30
휴게시간 : 12:00~13:00
운영기간 : 24년 11월 15일 ~ 24년 2월 28일까지
- #유성구전시
- #국립중앙과학관
- #우주로가는길을찾다
- #대전과학전시
- #창의나래관
- #다누리호
- #아폴로1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