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태화별야시장과 함께 개최한 태화시장 청춘 막걸리 축제 후기

태화강이 앞에 흐르고, 태화강 국가정원이 가까이에 있으며, 역사를 간직한 태화루를 바로 앞에 두고 있는 울산 중구 대표적인 재래시장 #태화종합시장 에서 청춘 막걸리 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태화시장'하면 '막걸리', '막걸리'하면 '태화시장'이 될 수 있도록 막걸리 축제를 활성화 해나가겠다는 의지가 담긴 축제였는데요.

후끈후끈했던 축제 현장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태화별 야시장

2024.09.06.(금)~11.23.(토)

매주 금, 토요일 19:00~22:00

5일, 10일 장날과 겹칠 경우 야시장 휴장

청춘 막걸리 축제가 열리던 11월 22일~11월 23일 저녁 시간, #태화별야시장 또한 함께 운영되었습니다.

태화별야시장은 2024년도엔 11월 16일까지만 운영하기로 되어 있었으나, 막걸리 축제를 위해 연장 운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2024년도 태화별야시장은 종료되었고, 2025년도 봄부터 재개장하는 것을 기다려야 합니다.

날씨가 부쩍 추워지는 겨울에는 야시장을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태화별야시장이 열리는 날에는 태화시장 내 차량 출입이 통제되고, 야시장용 판매대가 줄지어 섭니다.

꽤 많은 부스가 운영되고 기대 이상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물건들이 판매되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액세서리와 장난감, 핸드메이드 소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여 구경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물론 물건을 판매하는 부스보다 먹거리 부스의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즉석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부스를 따라 테이블도 잔뜩 설치되고 말이죠.

식사를 대신할 만한 메뉴, 간식, 요깃거리, 술안주까지 먹거리가 다양하게 있어서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시장입니다.

특히 느지막한 밤 시간대에 운영되는 야시장이다 보니, 술안주 시켜 놓고 막걸리 한잔하기 위해 나온 동네 중장년 손님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태화시장 청춘 막걸리 축제

2024.11.22.(금)~11.23.(토)

16:00~22:00

태화종합시장 광장

이렇게 태화별야시장이 운영되어 야식 먹거리도 잔~뜩 있고, 한층 활기를 띤 시간에 #청춘막걸리축제 함께 개최하였습니다.

이는 태화종합시장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된 후 2번째로 개최된 막걸리 축제입니다.

이제 봄, 가을 연간 2회 막걸리 축제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 더 기대가 됩니다.

청춘 막걸리 축제는 태화별야시장 아케이드와 이어진 곳, 태화종합시장 광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행사장 배치도를 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행사들이 동시에 진행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버스킹 축하공연

축제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호륜, 김무준, 백서현 등 버스킹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행사가 한결 무르익도록 노랫소리로 행사장을 가득 메웠으며, 지역 가수를 소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경품 증정 행사

✅ 안주 1만 원 이상 구매 시 수제막걸리 증정

✅ 2만 원 이상 구매 시 경품 뽑기 기회 증정

청춘 막걸리 축제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분들의 지갑을 활짝 열리게 하기 위하여, 주최 측에서는 경품 행사도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태화종합시장 상인회원이 운영하는 상가 및 태화별야시장에서 2만 원 이상 구매 후, 영수증을 제시하면 경품 뽑기의 기회도 주어졌는데요. 선물은 무려 삼성 50인치 TV, LG 스마트 전자레인지, 밥솥 등이었습니다.

이 이벤트를 위해 거대한 뽑기 기계도 준비했군요.

시장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한 영수증을 제시할 경우, 선착순 1,000명에게는 수제 막걸리를 증정하기도 하였습니다.

야시장에서 바로 술안주를 구매할 수 있다 보니, 이 막걸리에 대한 인기도 상당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저녁식사 겸 술안주를 구매하여, 이 막걸리와 함께 얼큰한 저녁시간을 보냈습니다.

태화별야시장 덕분에 더 풍성한 먹거리가 준비되었긴 하지만, 사실 이 외에도 태화시장 내에는 먹거리가 상당히 풍부합니다.

태화종합시장 주변으로 분식류, 반찬류, 야식류는 물론이고 든든하게 저녁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식사 메뉴도 많이 있습니다.

늦은 시각까지 요리가 한창이었던 상가들 덕분에 막걸리 축제가 더 빛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본 축제를 위해 등판한 울산 토속기업 '태화루'에서도 막걸리를 선보이기 위해 가지고 왔습니다.

현장에서 시음도 가능했고, 별도로 막걸리를 구매할 수도 있었습니다.

체험 행사

축제가 진행되는 양일간에는 여러 가지 막걸리 관련 체험행사도 준비되었습니다.

우선 막걸리 칵테일 만들기 체험부스에서는 1일 100잔 한정 막걸리 칵테일을 무료로 제공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는 막사(막걸리+사이다) 뿐만 아니라 홍초 막걸리, 미숫가루 막걸리 등을 직접 제조하여 마셔볼 수 있었습니다.

막걸리를 이용하여 클렌징 비누를 만들어 보는 체험도 진행되었습니다.

1일 50개 한정하여 피부 건강에도 좋은 효소 비누를 만들 수 있었는데, 여성분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았습니다.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막걸리 떡 만들기도 1일 50개 한정으로 체험을 제공하였습니다.

막걸리가 발효식품이다 보니, 떡을 만들 때 종종 활용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일부 떡 만들기 체험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었고, 일부는 현장 접수를 통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위 체험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체험권'을 얻어야 했는데요.

그 체험권은 막걸리 볼링을 통해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볼을 굴려 막걸리 병을 쓰러트리면, 쓰러진 병 개수에 따라 기념품 또는 체험권을 증정하였습니다.

이 막걸리 볼링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서,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겼습니다.

개막식 퍼포먼스

이 외 청춘 막걸리 축제 개최를 축하하기 위한 개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축제를 준비한 태화시장 상인회, 본 축제를 후원한 기업 및 지자체 주요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또한 1,000인분 막걸리 첫술 뜨기 퍼포먼스를 통해, 막걸리 축제의 성황과 앞으로 이어질 3회, 4회... 막걸리 축제를 기대했습니다.

태화루, 복순도가, 옹기종기 막걸리 등 지역 막걸리를 더욱 활성화하고, 막걸리를 통해 태화시장을 더욱 알릴 수 있게 되는,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축제 #청춘막걸리축제 였습니다.

봄에 개최될 다음 막걸리 축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울산 #울산광역시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울산중구시장 #울산재래시장 #울산태화장 #울산태화시장 #태화별야시장 #태화시장 #울산전통시장 #울산중구전통시장 #울산태화종합시장 #울산중구태화시장 #청춘막걸리축제 #울산막걸리축제 #울산막걸리 #태화시장막걸리축제 #울산축제

{"title":"울산 중구 태화시장 청춘 막걸리 축제 먹거리 & 체험부스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usjunggu/223673431883","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sjunggu","domainIdOrBlogId":"usjung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 중구","logNo":22367343188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