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에서 머물며 힐링하는 칠갑산 자연휴양림(~10월 31일 휴관)
#충남 #청양 #청양군 #칠갑산자연휴양림 #청양가볼만한곳
#칠갑산 #청양여행 #청양여름여행지 #주말여행 #가족여행
청양군SNS서포터즈 이병헌
자연 속에서 머물며 힐링하는
칠갑산 자연휴양림
이제 여름이 깊어가면서 더위가 찾아와 어렵게 만들고 있는데 도착하자마자 기온이 2~3도는 내려간 것을 알 수 있는 칠갑산자연휴양림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름은 더위가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는데 자연휴양림에서의 시간은 힐링의 장이 됩니다.
가족이나 연인들이 자연 속에서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면서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곳이 있으니 바로 청양군 칠갑산 자락에 위치한 칠갑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청양읍에서 칠갑산 쪽으로 가다가 주정삼거리에서 직진하면 칠갑호가 나옵니다.
바로 칠갑대교 바로 직전에 우회전해서 5분 정도 안쪽으로 길을 따라 올라가면 칠갑산자연휴양림이 나옵니다. 도로에서 휴양림까지의 도로는 폭이 좁아서 조심해서 운전해야 하는데 중간에 비켜갈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청양군 칠갑산 자락에 위치한 칠갑산자연휴양림은 청정지역이어서 이곳에 머물면서 여행하기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남의 알프스인 청양에 자리해서 공기도 너무나 좋아 정말 좋은 휴양림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정문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 자동차를 주차한 후에 천천히 올라가다 보면 좌측에 산림문화휴양관이 나옵니다. 정문 왼쪽에 있는 사무실에서 안내받아서 입실하고 퇴실하면 되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주차장이 있습니다.
칠갑산자연휴양림은 칠갑산 자락에 70㏊의 울창한 천연림의 아름다운 경관을 살려 1990년도에 조성하여 1993년에 준공되어 이곳을 찾은 사람들의 휴식처가 되고 있습니다. 일년내 언제가도 좋은 칠갑산자연휴양림인데 수리할 필요가 있을 시 휴관하니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본 후에 가야 합니다.
보건 휴양의 국민적 욕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조성된 칠갑산자연휴양림은 청정지역의 울창한 숲에 쾌적한 공간을 자랑하면서 삼림욕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서서 안으로 들어가노라면 울창한 나무를 볼 수 있고 가운데로 개울이 있어 물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올라오면서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오르다 보면 개울가에 청양 마스코트 ‘청양이’를 볼 수 있는데 시원한 모습이 귀엽기도 합니다. 이곳에는 메타세콰이아 나무가 있고 한쪽에 맥문동이 보랏빛 꽃을 피우는 모습도 아름답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청양을 ‘충남의 알프스’라고 말합니다. 바로 이곳 칠갑산을 두고 하는 말인데 산자락에 자리 잡은 칠갑산자연휴양림은 아름다움과 편리함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더 좋습니다. 이곳에는 ‘숲해설가의 집’의 집이 있어 필요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칠갑산자연휴양림의 주요 시설로는 난방 및 취사 가능한 통나무집 10동, 원두막 4동, 야영장 2개소, 수련원 9동, 강의실 1동, 전망대 1동, 대피소 2동, 벤치 35개, 잔디광장, 산책로, 체력단련시설, 물놀이장 2개소, 주차장 2개소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은 가족이나 연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휴양공간으로 어린이를 위한 자연학습장과 각종 행사를 할 수 있는 잔디공원도 있다. 휴양림 중심에 계곡이 있는데 계곡변에 심어진 나무가 보기에도 참 좋습니다.
이곳은 칠갑산자연휴양림 보완사업으로 9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휴관합니다. 그리고 폭우로 인해서 피해가 우려되어서 야영장을 폐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객실은 정상적으로 운영합니다.
이곳은 칠갑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숲나들이e 일반회원가입 후 연동하여 로그인하면 되고, 예약해서 이곳에 정해진 기간 동안 머물 수 있습니다.
이곳의 특징 중 하나인 무공해 지역에 위치한 점이 참 좋습니다. 이곳은 가족 단위나 단체 행사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소나무숲이 운치 있게 우거져 있으며 송림을 따라 산 정상에 이르는 등산로가 있어 칠갑산 등산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통나무집에는 각종 취사를 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휴양림에서 가까운 구기자타운내에 있는 농부마켓과 농부밥상이 있어 식자재와 구기자 제품이나 고춧가루 등 청양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점심식사로 ‘구기자 한 상’을 먹었는데 가성비 좋고 맛도 있었습니다. 혼자 여행을 할 때 식사가 편안하지 않은데 이곳 농가밥상에서는 눈치 보지 않고 혼자서도 밥을 먹을 수 있어 홀로 여행자들에게도 참 좋습니다.
이번 겨울 연말연시에 즐거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멋진 청양 칠갑산자연휴양림을 찾는 것도 참 즐거운 일이 될 것입니다. 조용한 곳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휴식처가 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칠갑산으로 등산도 할수 있어 좋습니다.
- #충남
- #청양
- #청양군
- #칠갑산자연휴양림
- #청양가볼만한곳
- #칠갑산
- #청양여행
- #청양여름여행지
- #주말여행
- #가족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