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수칙 3·3·3 을 기억하세요!

3권(勸, 즐겨주세요)

😊 운동 - 일주일에 3번 이상 걸으세요.

운동은 한 번에 2-30분씩, 주 3회 이상, 심장이 평소보다 빨리 뛰고 숨이 다소 차지만 대화를 할 수 있을 정도의 강도가 적당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는 걷기, 자전거 타기, 세차하기 등이 있습니다.

😊 식사 - 생선과 채소를 골고루 챙겨 드세요.

식사는 거르지 말고, 생선과 채소를 골고루 챙겨드세요.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싱겁게 드세요.

☞ 두뇌에 좋은 음식 : 견과류, 등푸른 생선, 블루베리, 시금치, 콩 등

😊 독서 - 부지런히 읽고 쓰세요.

낱말 맞추기, 편지쓰기, 독서 및 영화·공연 관람과 같은 문화·취미활동 등 뇌세포를 지속적으로 자극해줄 수 있는 두뇌활동을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금(禁, 참아주세요)

🙂 절주 - 술은 한 번에 3잔보다 적게 마시세요.

과음과 폭음은 인지장애의 확률을 1.7배 높입니다.

또한 과음이나 습관적인 음주는 인지기능손상으로 인한 알콜성 치매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 금연 - 담배는 피지 마세요.

현재 흡연을 하는 사람은 비흡연자에 비해 2년 후 알츠하이머 치매에 걸릴 확률이 3배 높습니다.

지금 담배를 피고 있다면 당장 끊는 것이 좋아요.

🙂 뇌 손상 예방 - 머리를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운동할 때에는 보호 장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머리를 부딪쳤을 땐 바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3행(行, 챙겨주세요)

🌻 건강검진 -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3가지를 정기적으로 체크하세요.

고혈압, 당뇨, 비만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필요합니다.

🌻 소통 -가족과 친구를 자주 연락하고 만나세요.

지속적으로 사회활동을 하고 사람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체활동에 더 많이 참여할수록 치매, 알츠하이머병의 발생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치매조기발견 - 매년 보건소에서 치매 조기검진을 받으세요.

치매조기발견을 위해 남구치매안심센터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치매선별검사(대상: 만 60세 이상 누구나)를 이용하세요.

😊 문의 : 남구보건소 건강증진과 ☎ 062-607-4364/4369/4371

{"title":"치매예방수칙 3·3·3 을 기억하세요!","source":"https://blog.naver.com/gwangjunamgu/223731663148","blogName":"광주광역시..","domainIdOrBlogId":"gwangjunamgu","nicknameOrBlogId":"광주 남구청","logNo":22373166314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