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어린이집에 깜짝 등장한 과천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
매년 과천시 곳곳을 다니며 음악으로 시민들을 즐겁게 하고 있는 과천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
올해 첫 장소는 어린이집이었습니다.
과천시는 지난 21일, 갈현동에 위치한 과천시립 꽃다온어린이집에 ‘찾아가는 음악회’ 특별공연을 열었습니다.
과천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는 과천시 대표 문화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10년 넘게 진행중인 ‘찾아가는 음악회’는 시민의 일상 속 가까이 다가가 음악예술로 교감하고자 하는 과천시립예술단의 대민사업입니다.
처음에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학교 및 기업체 등 공연장 접근이 어려운 문화소외계층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지만 점차 영역을 넓혀
아파트 단지 등 시민들이 원하는 장소들에도 찾아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과천시립 꽃다온어린이집 제2회 졸업식에는 과천시립교향악단이 방문했습니다.
졸업식 중 특별공연으로 나선 과천시립교향악단은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곡들로 준비했습니다.
이날 현악 4중주 멤버로 구성된 단원들은 4개 곡들을 선보였습니다.
모차르트 <아이네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Eine kleine Nachtmusik)>, 엘가 <사랑의 인사/Salut d'amour>,
윈터 <처음 본 순간>(사랑의 하츄핑 OST), 신해철 <그대에게>.
과천시 최고의 단원들이 선보이는 무대는 시민들의 이목을 금세 사로잡았습니다.
어디서 들어본 것 같은 클래식 곡들이 나오자 아이, 어른 상관없이 흥얼거렸고 단원들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선율에 빠져들었습니다.
세 번째 곡이 나오는 순간, 아이들은 가만히 있을 수 없었습니다.
아이들 사이에서 모를 수 없는 노래, 영화 사랑의 하츄핑 OST로 잘 알려진 <처음 본 순간>이 현악 4중주로 연주되자
아이들은 멜로디에 맞춰 노래를 불렀습니다.
마치 과천시립교향악단과 졸업생들이 사전모의하여 함께 공연을 펼친 듯한 광경에 시민들 입가에는 미소가 한가득이었습니다.
마지막 곡은 부모들의 어깨를 들썩거리게 했습니다.
현악기로 켠 신해철의 <그대에게> 전주가 나오자 학부모들을 비롯한 성인들 눈빛이 또렷해졌습니다.
아이들처럼 노래를 크게 부르지 않았지만 저마다 입을 벌리며 조용히 읊조렸습니다.
과천시립교향악단의 특별공연이 마치자 시민들은 모두 환호와 박수로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한 과천시민은 “전에 아파트 단지에서 음악회하는 걸 본 적 있었지만
어린이집 졸업식에 과천시립교향악단 공연을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지 못했다. 즐거웠던 시간이었다”라며 웃었습니다.
공연을 마친 후, 어떻게 어린이집 졸업식에 방문했는지 궁금해 과천시립예술단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Q. 김진흥 기자, A. 과천시립예술단 관계자)
Q. 오늘 ‘찾아가는 음악회’를 펼친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A. 과천시립 꽃다온어린이집 졸업식 행사에 초청되어 기쁜 마음으로 연주하게 되었어요.
선생님들에게 잘 배운 아이들이 졸업하는 기쁨의 순간에 시립예술단이 함께 행사를 돕고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에게 축하하는 의미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아이들과 부모님이 평생 동안 기억하게 되는 추억의 순간에 음악 연주로 함께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Q. ‘찾아가는 음악회’를 여러 곳들에서 보았지만 어린이집 졸업식은 처음 봤습니다. 이전에도 졸업식을 찾은 적 있나요?
A. 네, 코로나 시기 이전에는 어린이집에 찾아가는 음악회를 수시로 했어요.
올해 첫 대민지원사업으로 어린이집 졸업식을 하게 되었고 이후로 어린이집 졸업식 순회연주를 펼칠 예정입니다.
Q. 올해도 많은 과천시민들이 과천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어떻게 진행할 예정인지 궁금합니다.
A. ‘찾아가는 음악회’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음악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요.
원도심의 아파트 및 지식정보타운 내 새롭게 지은 아파트 단지에 찾아가는 음악회를 많이 열 예정이고
양로원 및 학교 등 남녀노소 시민들이 원하는 곳에 구석구석 찾아갈 계획입니다.
Q. 마지막으로 곧 만날 과천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 전해주세요!
A. 과천시의 과천문화 사절단으로써 시민들의 특별한 순간에 함께하길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과천시민들과 함께하는 시립예술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시고 찾아와주세요! ^-^
과천시립예술단은 2025년 ‘찾아가는 음악회’ 여정의 첫 출발을 알렸습니다.
올해도 과천시 곳곳에서 펼쳐지는 과천시립예술단의 퍼포먼스에 많은 시민들이 문화 향유를 만끽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어떠한 공연들로 과천 시민들을 행복하게 할지 기대해보자고요!
김진흥 기자
#과천시 #과천시청 #과천시SNS시민기자단
#SNS시민기자단 #과천시립교향악단
#과천시립예술단 #과천시립꽃다온어린이집
#찾아가는음악회 #과천시찾아가는음악회
- #과천시
- #과천시청
- #과천시SNS시민기자단
- #SNS시민기자단
- #과천시립교향악단
- #과천시립예술단
- #과천시립꽃다온어린이집
- #찾아가는음악회
- #과천시찾아가는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