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SNS서포터즈] 괴산여행 괴산 5월 가볼만한곳 무료입장이 가능한 초원의집
[ 괴산여행 ]
괴산군 가볼만한곳
괴산 5월 가볼만한곳
무료입장이 가능한 초원의집
안녕하세요 괴산군 기자단입니다. 오늘은 5월에 방문하기 좋은 괴산군의 관광지인 초원의집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초원의집은 돌로 만들어진 정원으로 이재욱 선생님이 40년 평생을 가꿔온 정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SNS는 물론이고 여러 매채에 소개되면서 괴산군을 여행하는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필수 관광지로 자리잡고 있는 초원의집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여 더욱 매력적인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원의집
주소 : 충북 괴산군 칠성면 연풍로쌍곡길 25-6
연락 : 043-832-1970
다만 일반 주택에 꾸며진 정원인 만큼 주차공간이 없기 때문에 자동차를 가지고 방문하실 분들은 초입에 주차를 하거나 골목에 주차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잇습니다. 요령것 주차를 해야하지만 정원을 둘러보는 시간이 길지 않아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괴산 초원의집이 위치한 곳은 미선마을인데, 미선나무는 세상에서 유일하게 우리나라에서만 자생하는 한국의 특산식물로 “선녀”와 "모든 슬픔이 사라진다“라는 아름다운 꽃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월에 만개하는 으로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꽃이라고해요. 저는 아쉽게도 4월에 방문해서 미선나무 꽃을 보지는 못하였습니다.
아쉬움을 달래고 안으로 초원의 집으로 들어가봅니다
초원의집에는 주변의 강과 계곡에서 가지고 온 자연석과 괴석들이 많다고 합니다. 석공예품으로 만든 공간들도 있고 한반도를 상징하는 작품들이 곳곳에 있어 소소하게 두러보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할아버지는 할머니와 함께 40년간 살아오면서 국내에 좋은 돌이 있다면 어디든 가서 구입하고 모으셨다고 합니다. 정원의 아름다운 꽃들역시도 직접 묘목을 키웠다고 하셨는데 그 정성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았습니다.
특히 초원의집은 입장료를 따로 받지 않았는데, 그 이유를 조심스럽게 여쭤보니 초원의 집의 경우에는 규모가 크지 않을뿐더러, 화장실이나 주차시설도 없기 때문에 정원을 구경오는 분들에게 입장료를 받는다면 미안한 마음이 들 것 같다고 하셨고
정원을 둘러보고 좋다면, 매점에서 판매하는 소소한 음료나 간식거리를 구입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40년간 꾸며온 정원을 무료로 개방하는것이 쉽지 않은 선택임에도 아직까지 아름답게 정원을 가꾸고, 정원을 정비하며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초원의 집을 계속 가꿔 나갈 계획이라고 하시니, 앞으로 변화할 초원의 집의 모습역시도 기대가 됩니다
5월 괴산을 계획하는 분들 또는 괴산 가볼만한곳을 찾는 분들은 소소하게 둘러보기 좋은 미선마을의 초원의 집을 방문해 보시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찾아오시는길
- #괴산여행
- #괴산초원의집
- #초원의집
- #괴산가볼만한곳
- #미선마을
- #봄여행
- #국내여행
- #충북여행
- #충북
- #추천여행
- #마을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