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이색적인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된 어린이들의 동심이 숨 쉬는 공원, 울산 남구 위치한 굴화공원을 방문해 보다
울산광역시 남구 무거동에 위치한 굴화공원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굴화라고 하는 지명이면 사실 울주군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굴화공원은 울산 남구에 위치한 도시 테마공원입니다.
굴화주공1차아파트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서 어린아이들이 정말 놀기 좋고, 접근성이 매우 좋아 제가 방문하였을 때도 인기가 매우 많은 공원이었습니다.
굴화공원으로 가는 길.
굴화공원은 특이하게 앞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미니 풋살장 겸 뛸 수 있는 공간이 있더라구요. 신기하였습니다.
굴화공원은 노후도와 공원 이용률, 주변 여건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선정하였다고 하는데, 최근에 노후화된 어린이 공원 3곳을 대상으로 리모델링한 곳이라고 합니다.
햇살공원, 옥산공원과 함께 선정된 굴화공원입니다.
바뀌기 이전 모습은 제 눈에 담지 못하였지만 바뀐 모습, 야간의 모습을 제 눈에 담았네요.
공사에는 12억 원의 예산이 쓰였으며 지난 상반기 중 모두 완료가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굴화공원은 어린이 이용률이 리모델링 전보다 5배 이상 많을 것으로 예측되어 멋진 모습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굴화공원 그러면 한번 어떠한 공원인지 살펴보실까요?
위치는 울산 남구 굴화4길 20 굴화주공1차아파트 앞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야간에 왔었는데, 정말 사람 많고 인기 많은 공원이었습니다.
미끄럼틀도 멀리서 보아도 한눈에 띄었는데요. 정말 대박이었습니다. 클라이밍 할 수 있게 시설도 갖춰져있었는데 정말 좋았네요.
가까이서 클라이밍 보니까 저도 하고 싶어지는 효과가 있더라구요. 정말 인기 많은 이유가 있는 공원이었습니다.
성인들의 건강 증진을 책임지는 운동기구들도 곳곳에 설치가 되어있는 모습도 있어서 정말 좋았네요.
종류가 다양하고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필수적인 운동기구는 있어 동네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삶의 증진에 기여하는 공원이었습니다.
굴화공원은 특히, 네트가 있으면 배드민턴, 족구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매우 효율적으로 느껴졌습니다.
킥보드, 자전거 타고 활발하게 운동하는 어린아이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낮이 아닌 밤에 오니 색다른 느낌이 드는데요.
이제 3월 말부터는 날씨가 확실히 풀린 느낌이 많이 들고, 봄, 여름이 다가오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 산책하기도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주변 인근에는 헬스장, 사우나, 편의점, 음식점, 카페 등 활성화된 곳이라서 접근성이 매우 좋았습니다.
가볍게 식사하고 커피 한 잔 들고 한 바퀴 산책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공간이었습니다. 밤에 산책하기 딱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미끄럼틀 뒤쪽 공간으로는 계단 및 놀이공간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정말 좋죠?
실제로, 제가 방문하였을 때도 어린아이들이 많이 뛰어놀아 보기가 좋았습니다.
동심이 자라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부모님들이 쉴 수 있는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산책로 조성도 매우 잘 되어있고, 벤치 등의 휴식공간도 매우 잘 되어있는 굴화공원 방문하니 정말 좋았습니다.
어린이 놀이 및 어린이들을 위한 생활밀착형 정원을 모태로 하여 재탄생한 이쁜 공원임이 분명하였습니다.
아름다운 휴식공간이 있어 너무 좋았네요. 다음에는 낮에 방문하여 운동기구에 운동도 해보고 산책해 보는 시간도 가져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건강 증진을 위해 굴화공원 방문하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굴화공원 방문 후기였습니다.
- #굴화공원
- #울산남구
- #울산남구공원
- #아이와가볼만한곳
- #울산공원
- #울산굴화공원